도쿄의 라이프스타일 기획자들 - 도쿄의 감각을 만들어가는 기획자들의 도쿄 이야기 Comm In Lifestyle Travel Series 2
도쿄다반사 지음 / 컴인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름대로 여행을 하며 여러 나라를 가본 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행지 중 도시를 좋아한다. 도시 특유의 감성을 무척 좋아하는데, 각 나라와 도시별로 느껴지는 분위기나 색깔이 다른 점이 도시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개인적으로 서울이라는 도시를 엄청 좋아한다. 서울이라는 도시가 가진 매력은 정말 세계 어디에 내놔도 멋진 곳 중 하나라는 생각을 한다.)

<도쿄의 라이프스타일 기획자들>은 도쿄의 문화와 음악을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고 전하는 '도쿄다반사' 라는 기획팀에서 낸 책이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도쿄 특유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활동하는 12명의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활동을 담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 소개된 사람들을 보면 잡지 편집자, 요리사, 디자이너, 음악 평론가, 뮤지션, 큐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쿄를 소개하는 콘텐츠들을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사실 일본에 가본 적은 있으나 규슈뿐으로, 도쿄에 방문해본 적은 없다. 하지만 도쿄라는 대도시가 갖는 특유의 매력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는 상상은 해보았다. 이 책은 그런 나의 상상에 조금 더 구체적인 디테일을 부여하는 책이었다. 이 책에 소개된 도쿄와 그 도쿄의 모습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니 도쿄라는 도시가 조금은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도쿄라는 도시, 일본이라는 나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더불어 다양한 문화와 콘텐츠를 다루는 책이다보니 디자인을 정말 공들여서 한 느낌이 강했고, 그렇게 독특한 책 디자인도 엄청난 매력을 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