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 러닝 교과서 - 100K 오프로드를 즐기면서 부상 없이 완주하는 달리기 기술과 훈련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오쿠노미야 슌스케 지음, 신찬 옮김 / 보누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꽤 걷기 / 달리기를 즐기는 편이다. 하프 마라톤 대회에 나간 경험도 있고, 산티아고 순례길을 완주한 경험도 있으며, 한강 나이트워크를 참가한 경험도 있다. 조깅도 거의 매일 하는 편이기도 하다.

이런 점에서 개인적으로 걷기 / 달리기의 매력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의 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그것 나름의 중독성이 있다. 축구나 농구같은 스포츠가 음식으로 비유하면 '돈까스', '제육볶음' 같은 맛이 강한 반찬이라면, 걷기나 달리기는 '밥'이나 '모닝빵' 같은 심심한 맛이 나는 음식일 것이다. 그리고 잘 알다시피 이렇게 맛이 약한 음식들은 특유의 강한 중독성이 있다.

<트레일 러닝 교과서>가 소개하고 있는 '트레일 러닝'은 걷기나 마라톤보다 한층 더 지독한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trail은 포장되지 않은 자연의 도로를 뜻한다. 산, 들판, 해변 등 다양한 곳을 달리는 오랜 시간 동안 달리는 스포츠이다. 이 책은 그러한 트레일 러닝을 100km까지 완주할 수 있는 전략과 훈련법을 소개하고 있다.

교과서라는 제목답게 이 책은 걷기부터 시작한다. 다양한 사진 자료를 활용해 걷는 방법부터, 달리는 방법까지 차근히 소개한다. 막바지에는 트레일 대회, 즉 레이스에 참가하기 위한 방법부터, 트레일 러닝 전용 용품에 대한 소개까지 하고 있다. 이 책을 다 읽을 즈음에는 다소 낯설게 느껴졌던 트레일 러닝이라는 분야에 기본적인 지식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을 읽고 있으니 나도 그런 자연의 도로를 거칠게 달려보고 싶다는 욕망이 들었다. 아주 흥미로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