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트립 제주 - 지금, 가장 핫한 제주 여행 코스 31
송세진 지음 / 북탐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이번 달 중순경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 다녀오기 전 제주도 여행을 위해 책을 한 권 구했는데,(이 책은 아님) 아쉽게도 내용이 썩 좋지 않았다. 다양한 제주도의 여행지가 담겨 있다기 보다는 작가가 여행한 곳들 중 좋은 곳이 담겨 있다보니 보편성은 다소 떨어졌기 때문이었다. 제주도에 오래 살았던 사람에게는 좋았지만, 몇 년에 한 번 제주도를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유용하다고 말하기 힘든 책이었다.

얄궂게도 제주도 여행을 갔다 온 직후 이 책 <리얼 제주 트립>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을 보자마자 든 생각이 '여행 가기 전에 이 책을 봤더라면...' 이라는 생각이었다. 그 이유는 이 책은 제주도 여행에 대한 보편적인 내용부터 디테일한 내용까지 모두 담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제주도 여행을 해보고 나니 제주도 여행에 정말로 필요한 책은(오랜만에 제주도 가는 사람들을 위한 책) 이 책처럼 '코스 소개'를 우선 해 주고, 해당 지역별로 방문해 볼 만한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해주는 책이었다.

이 책은 인트로를 통해 다양한 구성별로 가기 좋은 제주도 추천 여행 코스를 소개해 대략적으로나마 제주도를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지에 대한 감을 잡게 해준다. 그리고 파트 1~6을 통해 다양한 테마로 방문해보면 좋은 제주도를 소개해준다. (바다, 사진 찍기 좋은 곳, 미술관 등등) 저자와 편집자들이 얼마나 공을 들여 만들었는지 쉽게 느낄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저자는 다양한 일을 하다가 4년 전부터 제주도에 터를 잡고 살고 있다고 한다. 그런 덕분에 제주도에 처음 가는 사람, 오랜만에 가는 사람, 자주 가는 사람까지 만족할만한 좋은 책을 만든 것 같다. 제주도 여행서는 정말 많겠지만, 이 책 또한 '추천하고 싶은 제주도 여행책' 목록에 넣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