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스떼! 김 써르 - 다정 김규현의 히말라야의 꿈 1 다정 김규현의 히말라야의 꿈 1
김규현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마스떼 김 써르>의 저자 김규현 작가가 전에 낸 책들을 살펴보니 티베트, 인도, 실크로드 등을 다녀온 뒤 쓴 책들이 있었다. 아마 이러한 분위기를 주는 여행지들을 여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듯 보였다.

이러한 곳들을 여행하며 책을 쓰고, 다큐멘터리 등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일을 하던 작가는 3년전 아내를 먼저 떠나보내게 되었다고 한다. 평생의 동반자를 먼저 떠나보내게 된 것에 대한 슬픔을 이겨내고자 저자는 네팔로 갔고, 그곳에서 아이들을 돕는(미술교사로 수업) 일을 하게 된다. 이 책의 1장과 2장은 바로 그러한 내용을 담고 있다.(1장 = 아내를 잃게 되고 네팔에 가게 된 내용 / 2장 = 네팔의 베레탄띠 학교에서 지내게 된 3년여의 시간)

이어지는 3장에서는 히말라야에 대한 이야기, 4장에서는 네팔의 종교(힌두교)에 대한 이야기, 5장에서는 네팔의 먹거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개인적인 이야기를 털어놓는 것과 동시에, 네팔이라는 한국인들에게는 보통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나라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의 글과 함께 직접 찍은 사진들도 수록되어 있어 조금 더 네팔을 가깝게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다소 개인적인 이야기를 다룬 이 책, <나마스떼 김 써르> 이후에도 네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네팔의 역사와 문화산책>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하니 뒤에 출간될 그 책 또한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