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어 왕초보 탈출 1탄 - 하루 25분으로 태국인 앞에서 당당히 말하는 태국어 왕초보 탈출 1
권하연.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에 1달 살기가 한창 유행이었을 때 내가 가장 살고 싶었던 곳은 태국이었다. 첫 해외여행으로 가본 나라가 태국이었는데, 그때의 인상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늘 좋은 감정이었기 때문이다. 특히 저렴한 물가와 사람들의 여유로운 모습 등등이 가장 큰 매력이었다.  



그랬기 때문에 늘 배우고 싶은 언어의 목록 중에는 태국어가 있었고, 그래서 이 책 <태국어 왕초보 탈출>을 읽게 되었다. 

사실 우리 한국인들은 타국의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 막연한 두려움을 느낀다. 그 두려움의 원인은 영어 때문인 것 같다. 영어를 타국의 언어로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수학, 과학같은 하나의 '과목'으로 배우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실제 외국어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한 말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우리는 영어를 '문제를 더 잘 풀기' 위해서 배우기 때문이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그런 의도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도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문제는 그런 일들 때문에 '영어가 싫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그랬기 때문이다. 대학교때 영어를 다시 공부하면서 '타국의 언어'로서 '의사소통'으로서 영어를 다시 인식하게 되었고, 그제야 나는 외국어를 공부하는 재미를 느끼게 됐다. 



이 책도 책 자체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태국어의 기초에 대해 가르치기 때문에 자음, 모음, 쓰는 법, 읽는 법 등 가장 간단하고 기본적인 것들부터 가르치고 있다. 내용이 아주 좋다는 뜻이다. 하지만 외국어를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는 사람의 자세라고 생각한다. 의사소통의 수단으로서 태국어를 배워야겠다는 생각만 놓지 않는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