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룰 교과서 - 도해와 사례로 보는 야구 규칙 완벽 가이드, 최신개정판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3
댄 포모사.폴 햄버거 지음, 문은실 옮김 / 보누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 스포츠는 야구다. 야구가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라고 말하기는 애매한 것은, 야구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라고 할 수 있을 축구의 경우는 준비물도 많이 필요 없고(거의 공 하나만 있으면 되는 수준) 룰도 비교적 간단하다.(손을 쓰지 않고 상대편 골대에 골을 넣는다) 하지만 야구는 그렇지 않다. 장비도 많이 필요하고, 규칙도 복잡하다. 


하지만 야구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 스포츠라는 것은 통계가 증명한다. 시즌과 경기의 호흡이 길고, 지역 연고와 잘 결합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누군가와 함께 보기 좋다는 점에서 아마 야구가 있기가 있는 것이리라. 



그러나 규칙이 복잡하다는 것은 새로운 팬이 생기기 힘들다는 단점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야구의 문외한은 왜 점수가 나고 왜 경기가 끝나는지 모를 수 있다. 야구에 흥미를 느끼지만 규칙을 잘 모르는 사람들, 야구를 좋아하지만 세세한 규칙을 모르는 사람들, 주변 사람에게 야구를 알려주고 싶은 그런 사람들을 위해 이 책 <야구 룰 교과서>가 있다. 


'교과서' 시리즈는 보누스에서 내고 있는 대표적인 도서다. 제목 그대로 여러 가지 테마에 대한 교과서적 지식 전달을 위한 시리즈다. <야구 룰 교과서>는 당연히 '야구 룰'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정말 단순한 '야구란 어떤 스포츠인지'이며 '어떻게 점수를 내는지'라는 기본적인 것들부터 디테일하고 다양한 규칙(특히 헷깔리는 기록에 대한 것들)까지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특히 그림 자료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 더욱 이해가 쉬운데,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도 지금까지 놓쳤던 여러 규칙들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책이다.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 야구가 좋아지는 사람, 다른 사람에게 야구를 권하고 싶은 사람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