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여왕이 될까요?
토마스 F. 에제르스키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 대교출판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여자아이 셋, 일단 그림책에서 보기 드문 가족 구성이 아닐까?
형제나 자매, 남매 둘인 경우가 아마 가장 많을 것이다.
아이들이 티격태격 싸우는 일상을 잘 표현했다. 아이들의 심리 또한 간단하지만 정확하게 보여진다.
셋 중 최고이고 싶은 마음, 서로에 대한 질투심, 자기 과시욕, 이런 것들 때문에 싸우느라 엄마의 생일을 망쳐버린 아이들, 저희 나름대로 해결책을 찾는 모습이 기특하다. 
아이들이 자주 속을 썩이지만 이렇게 한 번씩 이쁜 짓(?)을 하는 걸 보며 행복을 느끼는 것이 부모인데, 그런 부모의(여기서는 주로 엄마의) 심정도 잘 느껴진다.
마침 나는 둘째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어서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며 동생에 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었다. 셋이 한 방을 쓰며 각자 다른 놀이를 하고 있는 개성 강한 아이들 그림을 보면서 동생이 태어나면 너도 이렇게 동생과 한 방을 쓸 거라고, 소리를 지르며 싸우는 그림을 보면서는 어, 싸우네? 라고 말해서 "싸우면 안 돼~~"라는 대답을 끌어내고(이거 너무 교훈 주입인 듯..ㅠㅠ), 그런 식으로. 후후.
끝부분에 아빠가 바지를 입는 뒷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흰 줄무늬 빨간 팬티가 보이는 그 엉거주춤이 (사실적이라) 눈길을 끈다.

"엄마는 우리를 하나하나 꼬옥 안아 주며, 소원이 이루어졌다고 기뻐했어요. 오늘이 엄마 생일은 아니지만, 뭐 어때요? 엄마가 우리 때문에 웃었다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 웃는 것, 그게 행복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