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오랫동안 못 갈 줄 몰랐습니다 - 신예희의 여행 타령 에세이
신예희 지음 / 비에이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든 하지 말라면 더 하고 싶은 법.
자유롭게 여행하던 우리에게 코로나 시기는 꽤나 주체적인 억압의 시기라고 생각이 든다.
쌓이고 쌓인 여행 이야기를 가진 작가님이 뭐라도 해보려고 쓰기 시작한 여행 에세이로 꽤나 흥미롭게 서두를 시작하고 있었다.

여러 사람의 취향을 고려해 만든 기내식에 대한 이야기부터 조금 TMI 일 수 있는 작가님의 MBTI의 특성을 보여주는 자신만의 여행 스타일 이야기, 배낭여행을 싫어하게 된 첫 번째 여행기의 속 사정, 2000년대 초반에 스페인에서 노브라 여행을 즐긴 썰, 여행지에서도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이유, 꼭 싸야 할 것만 싼다는 자신만의 짐 싸는 비법, 수많은 솜땀을 섭렵했던 비결, 에어비엔비와 여행지 SPA 매장 이용하는 방법, 언어장벽 극복 비법 등 독특한 자신만이 겪은 여행지에서의 이야기들을 쏟아내고 있었다.

여행에서 풋풋한 설렘보다 새로운 일상을 즐기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익숙했다. 새로운 여행지를 주어진 시간 안에 퀘스트 끝내듯이 뛰어다니는 이미지는 이 책에 없었다. 열심히 돈을 모아 여행지에서 돈을 쓰려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게 참 뭐라고 굉장히 공감 가고 이렇게 여행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현실이 꽤나 답답하고 힘들어서 여행 가서까지 고생하고 싶지 않다는 작가님의 속내가 꽤나 진하게 느껴졌다. 바리바리 싸 들고 간 책 한 권을 여행지에 두고 온다거나 여행지에서 남긴 좀 더 어린 시절 내 얼굴이 핸드폰에 가득 담겨있는 일 등은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절로 하게 했고 꽤나 재밌었다. 여행이라는 두 글자에 할 말이 이렇게나 많은 작가님의 여행 재개를 응원하며 나 또한 여행을 떠나며 작가님을 떠올리고 싶다는 생각을 절실하게 했던 시간이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2-01-21 00: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배낭보다는 패키지쪽이~ 낯선 도시 낯선 언어 낯선 사람들무리 속에 끼여 들고 싶네요|

러블리땡 2022-01-21 23:35   좋아요 0 | URL
ㅎㅎㅎ 패키지가 좋긴 하죠 ㅎㅎ 저도 빨리 여행이 자유로워지는 시기가 왔으면 좋겠어요 ㅎㅎ 기억의집님을 위해서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