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 유별난 개엄마 유튜버 디바제니의
디바제니 지음 / 너와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종 디바 제니님 유튜브에서 반려견 보니와의 일상이 담긴 영상을 보곤 했는데, 이번에 수제 간식 레시피 비법을 담은 책이 나왔다고 해서 우리 집 반려견 간식을 직접 배워보고 싶어서 책을 읽게 되었다.

반려견 간식에 생각보다 제한이 많다는 걸 여러 매체(TV, 책, 인터넷)를 통해 듣게 되었고, 내가 손수 만들어주는 건 생각지도 못하고 있었다. 대신 강아지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지 못하는 음식에 대해서만 공부하며 우리가 간식으로 먹는 먹거리를 조금씩 가려서 먹이거나 사료에 집중하며 키우고 있었다. 이제 해가 지나 10살 8살이 되며 어리게만 느껴졌던 우리 집 아가들의 나이를 실감하며 조금 더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줄 수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만난 책이라서 고마움이 컸던 것 같다.

우선 레시피가 어렵지 않았고, 나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은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읽자마자 직접 만들어본 몇몇 간식으론 두부스틱이랑 우유 껌이 있다. 재료도 무척 간단했다. 두부와 락토프리 우유(소화가 잘 되는 우유)와 한천가루가 필요했는데 이 3가지 다 집 근처 슈퍼에서 바로 구할 수 있는 재료였다.
나는 초보자라 조금 시간이 더 걸렸을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는 얼마 안 걸려서 뚝딱 만들었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어서 굉장히 보람찼다.

블루베리 아이스와 닭가슴살 호박 말이, 토마토 달걀 볶음 등 첫 번째 도전 이후에 할 수 있을만하다고 생각한 레시피들을 연이어 도전했다. 역시 우리 집 강아지들은 없어서 못 먹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덕분에 굉장히 뿌듯했던 기억이 난다.
사먹는 간식을 줄이고 직접 수제로 간식을 만들어줘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해준 책에게 굉장히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2-01-11 19: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강아지들?? 몇마리 키우시나요?? 전 고양이들 키우는데 수제 간식 해 준 적이 없어요 ㅠㅠ 살림 실력이 꽝이라…

러블리땡 2022-01-16 03:05   좋아요 0 | URL
저 강아지 2마리요!!! 기억의집님 집사님이시군요 ㅎㅎㅎ 우왕 부러워요 ㅎㅎ 수제 간식 진짜 쉬워요! 냥이 간식 레시피는 제가 아는게 없어서 ㅠ 혹시 그런 책있으면 읽고 후기 남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