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교과서 - 당신의 ‘돈 불안’을 없애드립니다
김국현 지음 / 라온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의 불안에서 해방되는 방법


돈의 역할이 많아진 시대라고 생각한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랑하는 사이, 부모와 자식 사이, 하물며 일상의 행복에도 돈 문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근본적인 돈이 없어서 생기는 불안을 없애주는 책이 있다고 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부모님들 시대와 많이 달라진 요즘, 일반 서민들이 저금으로 재테크를 하기에는 은행의 정기예금 이율이 1%대이기 때문에 요즘 MZ 세대들은 은행예금이 아닌 다른 재테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저자는 이런 고군분투의 방법을 조금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32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는데, 굉장히 세부적이었던게 기억에 남는다.

돈을 버는 방법과 돈을 알아야 돈을 모으게 된다는 이야기는 가장 현실적인 조언이라고 느껴졌다.

십 년 이상 돈을 벌기만 했지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할지 잘 몰랐던 내게 필요했던 조언들이었다. 

돈을 벌려면 돈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이유랄지, 부자들이 왜 항상 새로운 궁리를 하며 돈을 더 벌 생각을 하는지, 소비에 대한 철학과 계획이 철저해야 하는 이유, MBTI와 성격유형에 따른 돈을 모으는 방법, 코로나 시대에 오히려 돈을 더 버는 부자들의 이유 있는 전략들 이야기, 돈으로 연결되는 자기계발이라든지, 돈을 모으는 저축의 방법들, 절약의 정도에 대한 이야기, 돈의 긍정적 사이클을 위해 올바르게 쓰는 방법이 자세히 쓰여있었다.

사람마다 돈의 액수에 따른 만족도는 다르겠지만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이 돈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부자가 되는 방법은 로또뿐이라며 로또만 꾸준히 사던 나 같은 사람에게 기초부터 심화까지 돈에 대한 가치관을 바꿔주는 책이었다고 생각이 든다.

사회 초년생 시기에 알았다면 정말 좋았을 테지만 지금이라도 많은 정보와 공부가 되었던 책이라 꽤 만족스럽게 완독했던 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늘도 맑음 2021-12-31 12: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책은 저에게도 필요한것 같아요ㅎㅎㅎㅎ
구입해 보도록 하것습니당~!!

러블리땡 2022-01-01 04:06   좋아요 1 | URL
돈을 배워야 한다는게 뭔가 신기 했어요 도움을 드린것 같아 감동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