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뜨겁게 안녕 - 김현진

 

꽃양배추님의 추천으로 읽게 되었다. 과연, 재미있다. +_+ 책장이 마구마구 넘어가고 크하하하 웃기도 하고 눈물도 찔끔.하게 된다. 순대국집 할머니께서 등을 쓸어주며 아가, (술이) 들어갈 때 많이 마셔라. 곧 안 들어갈 때가 온다. 라고 하셨던 말씀이 가장 기억에;;;;;;;

 

이 책을 읽고서, 나름 전작주의자라고 자부하는 나는 그녀의 책을 다 찾아읽어버리겠다고 결심한다. 그래서, 검색된 책들 중 일단 두 권을 더 샀다.

 

 

 

 2. 누구의 연인도 되지 마라 - 김현진

 

노 코멘트 -_-

 

 

 

 

 

  3. 그래도 언니는 간다 - 김현진

 

또 노 코멘트 -_ㅠ

 

 

 

 

전작주의자 포기 -_-;;;;;;;;;;;;;;;;;;;;;;;;;;;;;;;;;;;;;;;;;;;;;;;;;;;;;;;;

 

 

 

 

 4. 그림과 그림자 - 김혜리

 

와와. +_+

너무 좋다. ㅠ_ㅠ

김혜리 기자의 영화관련 책들도 무척 좋아했었다. 원래 그림공부 했던 분이셨구나.

항상 간직하고 들춰보고 싶어지는 책.

 

 

  5. 술과 장미의 나날 - 이종학

 

역시 재미있도다. ㅠ_ㅠ

이 분의 책은 처음 읽어보는데 술에 대한 절절한 사랑이 막 느껴진다. 쉽지 않은 날들을 버티게 해 준 것이 재즈와 알코올이었다고. 재즈는 잘 모르지만, 알코올과 음악, 그리고 영화는 내게 확실한 위안을 준다. 특히 책은, 혼자 마시는 술은 결코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배신은 사람이, 그리고 흔들리는 내 마음이 하는 것이다.

 

 

 

3월은 여러가지로 머리가 아픈 달이어서, 다섯권밖에 못 읽었다. 소설 류는 한 권도 못 읽었다는. ㅠ_ㅠ;

지금은 법륜스님의 '스님의 주례사'를 읽고 있다. 꼭 결혼에 대입하지 않아도 좋은 이야기들이 많다. 지금의 내 상황에 의외로 들어맞아서 놀라고 있는 중. 한동안 또 우울증이 방문해주셔서 늘어져있었는데,(방문주기가 점점 짧아지는 것 같아!!!) 이제 힘내야겠다. 으쌰. 4월엔 문학작품들도 많이 읽고 싶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2-04-03 12: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누구의 연인도 되지마라]를 김현진의 책 중에서 가장 먼저 읽어서 전작주의자는 커녕 그 다음 책들에 대해서 아웃오브안중이 되어버리고 말았어요. 흐음, [뜨겁게 안녕]은 그러나 좋단 말이군요! 흐음.

moonnight 2012-04-03 13:09   좋아요 0 | URL
누구의 연인도 되지 마라. 에 대한 다락님의 페이퍼 읽었어요. 해서 고민했는데, 뜨겁게 안녕. 이 좋아서 위험을 무릅썼더니만 무릅쓰지 말 걸 그랬어요. 흑흑. 다락님 의견이 정답인데 말이지요. 내가 왜 그랬을까. -_-;;;;

뜨겁게 안녕. 은 괜찮아요. ^^

하이드 2012-04-03 1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뜨겁게 안녕은 서점에서라도 한번 봐야겠어요. 살 마음은...

김혜리 기자 책이랑 술과 장미의 나날들 (-> 나와도 좀 어울리는걸요!) 도 읽어보겠어요~ ^^

moonnight 2012-04-03 13:11   좋아요 0 | URL
오 하이드님! ^^
네 두 권은 하이드님도 좋아하실 거에요. 둘 다 음주독서하기 너무 좋은 책들이었어요. 헤헤

신지 2012-04-04 2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님의 주례사'는 없는데, 가끔 가까운 사람들에게 선물할 때 법륜스님 책이나 다른 불교/마음에 관한 책들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쉽고 단순하게 얘기하지만, 근본적이고 실질적이라고 생각이 되어서 아무래도 저는 그런 책을 선물하게 되는데
반응은 다들 별로인 것 같더라구요 ^^;

(불교가 종교적인가? 아니면 현실적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건가? 선물로는 좋지 않은 책인가? ) 사람들이 저와 달리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듯해서 좀 의아했던 기억이;;

저는 알라딘 말고는 특정인의 글을 찾아 보는 편이 아니어서 김현진은 알라딘에서만 몇 번 글을 봤는데, 달밤님 말 듣고 검색하다가 '누구의 연인도 되지 마라'를 주문했어요. 다락방님도 별로였다고 하시던데.. 책 소개에 관심이 가는 말이 있더군요.. 오늘 오니까 어떤지 봐야겠어요.

moonnight 2012-04-07 11:51   좋아요 0 | URL
신지님 ^^
답글 늦어서 죄송해요. ;;;
법륜스님 책은 '엄마수업' 1/3쯤 읽다가 새언니가 가져가서-_- '스님의 주례사'만 읽었어요. 저는 첨엔 법륜스님 어투에서 아니, 이 스님이 본인 일 아니라고 너무 쉽게 얘기하시는 거 아니냐! 이러면서 미심쩍은 시선을 갖게 되었는데요. 읽어갈수록, 진리는 단순한 것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신지님 말씀하신 것처럼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것들을 집어주는 말씀들이었어요.

(조금밖에 못 읽었지만;) '엄마수업'도 그렇고 '스님의 주례사'도 그렇고 엄마가 아닌, 결혼을 하지 않은 제가 읽기에도 무리가 없고 아이나 남편에 대입하지 않고 생각할 거리를 주어서 참 좋았어요. 어제도 다시 한 번 들춰보면서 맞아. 맞아. 하게 되더라구요. '엄마수업'도 한 권 더 살까 생각중이에요.

근데, 친구분들 반응은 별로였어요? ^^;;;;;;;; 저는 종교가 없지만 불교는 종교의 느낌보다는 삶의 자세? 마음가짐? 같은 느낌이라 스님 지으신 책들을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역시 책선물은 어렵군요. ^^;;;

김현진작가 책 받으셨나요? 신지님 느낌이 궁금합니다!!!! 신지님은 항상 다양한 시선으로 생각하시니까, 어떤 느낌 받으셨는지 꼭 말씀해주세요. 저는 뜨겁게 안녕. 을 참 좋게 읽어서 그런지, 이전의 책들은 약간 실망했거든요. -_ㅠ

즐거운 토요일이에요. 날씨가 너무 화창하네요. 바람은 아직 차지만 봄은 어김없이 오는군요.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2012-04-04 21: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4-07 12: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4-08 00: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4-08 16:5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