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데지레의 아기>를 언급한 글을 읽고 주문한 책.

참, 요즘 종이신문 읽는 사람은 노인-_- 취급받는다던데-_-;;; 여전히 새벽에 배달오는 신문을 기다리고 꼼꼼히 읽는 1인입니다. 일전엔 메이저리그 올스타경기에 대한 기사내용이 틀린 부분이 있어서 메일로 친절히 -_-;;;; 고쳐주었는데 (인터넷판이라도 수정하라고) 전혀 바뀐 게 없네요. 출판사에 메일 보냈을 때처럼. 벽에 대고 얘기하는 건가 @_@;;; (내 사랑 마음산책은 예외)

하여간-_-

<데지레의 아기> 뿐 아니라@_@; 대충격의 단편집@_@;;; 이 글들이 120년도 더 전에 쓰여졌다니@_@;;; 읽고 나면 어리둥절@_@;; 그래서 이렇게 되었을까 아니면 저렇게? 작가가 하지 않은 이야기를 상상하게 된다. @_@;;;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 막연히 알고 있었던 인종과 문화에 대해 생각해본다. 백인 입장인 크레올(아메리카 식민지에서 태어난 프랑스 또는 스페인의 자손으로 보통 유럽계와 현지인의 혼혈. 대개 부유함), 아카디안(케이준으로 불리고 캐나다 동부에서 영국에 의해 쫓겨난 프랑스계로 대개 가난함)과 비백인 쪽의 뮬라토, 쿼드룬(뮬라토와 백인 사이의 혼혈. 1/4의 흑인), 그리고 흑인.

크레올과 뮬라토라 하면 외모는 비슷할 것 같은데-_-a (사실 나는 같은 뜻을 가진 단어로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무식 죄송ㅜㅜ) 계급의 차이는 상당했던 듯. 단편들 중 <아카디안 무도회에서>와 연작인 <폭풍우>에서 느낄 수 있다.

다시 읽어도 또 재미있구나. <페도라>는 좀 껄끄럽다. 이건 추행?-_-;;; (다음 이야기를 상상해 볼 수 밖에;;;)

<각성>도 읽어봐야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22-08-05 10: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엇, 그런 말이 있나요? 하긴 종이신문 잘 안 본다던데 종이신문 만드는 사람 기운 빠지죠. 예전엔 그거 기다리는 맛에 사는 사람도 있었는데. 언제고 종이신문 보는 사람 멋지다고 할 때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moonnight 2022-08-05 12:24   좋아요 1 | URL
stella.K님^^ 멋지다는 꿈도 안 꾸고요ㅎㅎ; 일전에 티비에서 누가 신문 배달받는 모습 나왔는뎨 완전 이상한 사람 취급을^^;;; 거기서 제 모습을 봤어요-_-;;; 하여간 저는 계속 받아보겠지만ㅎㅎ;;; 종이신문 좋아욧^^;;;

페크pek0501 2022-08-05 13: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나, 노인이네요. 아직도 종이 신문을 봅니다.^^

moonnight 2022-08-05 15:27   좋아요 1 | URL
어맛 페크님 반갑습니당^^ 페크님 덕분에 종이신문 애독자라도 노인 아님 인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