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셰익스피어 청소년을 위한 동서양 고전 10
권오숙 지음 / 두리미디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셰익스피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건 '로미오와 줄리엣'이다. 정말 달콤하며 비극적인 이야기이다. 연극, 뮤지컬, 오페라, 그리고 영화화되면서 정말 유명해졌다. 시간이 흐를때마다 새롭게 재해석되어 나오는 '로미오와 줄리엣'은 달콤로맨스의 극치려나?ㅎㅎ 특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나왔던 영화는 굿굿이었다. 포스터만 생각해도 예쁘다라는 느낌이 절로 드니 말이다. 그런 셰익스피어에 관한 책이라니 두근두근이다- 게다가 청소년을 위한 책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즐겁게 읽을 수 있다는 느낌이 확 들었다.

 

셰익스피어는 햄릿, 리어왕, 오델로, 멕베스의 4대 비극으로 유명하다. 그 외에도 한 여름 밤의 꿈, 베니스의 상인, 말괄량이 길들이기, 로미오와 줄리엣 또한 유명하다. 태풍, 헨리 4세, 리처드 3세, 줄리어스 시저 역시 유명하다. 정말 천재 작가라고밖에 할 수 없는 셰익스피어의 정보는 많이 남아있지 않다니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오래되서 그럴까 아니면 이유가 있는걸까- 그가 어떻게 살았는지 알면, 그의 작품도 더 이해할 수 있었을 것 같았다. 하지만 그 대신 이 책에서는 그 시대상을 얘기해준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변화되는 내용들이 격변하는 그 시대의 분위기와 함께 변한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셰익스피어의 간단한 일생을 얘기하고- 두번째는 앞에 얘기한것처럼 시대를 얘기해준다. 각 왕별로 변화하는 시대상을 이해하기쉽게 설명해준다. 그 다음에는 유명한 극별로 줄거리를 설명해준다. 줄거리도 극을 다 이해할 정도의 길이로 설명해줘서 한 편의 단편소설을 읽듯이 재미있게 읽었다. 아는 극도 많아서 오랜만에 되새기며 재미있게 읽었다. 게다가 극과 함께 셰익스피어가 반영하고 표현하고자 했던 시대상을 함께 다시 한번 설명해준다. 그 연극 안에 표현하고자 했던 셰익스피어의 마음까지 얘기해주는 것 같아서 좀 더 이해하기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참 불편했던 점은... 제본상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한 장 한 장 불리되는 책들...ㅠㅠ 정말 읽을때마다 더 분리되는 부분들이 늘어나면서 책을 읽기가 무서워질 정도였다. 결국은 앞쪽 1/3이 거의 파손되었고, 나머지는 조심조심 봐서 겨우겨우 다 봤다. 책을 정말 소중하게 여기는 나로서(아니 나 말고 다른 사람들 또한 그러겠지만) 정말 안타까운 상황이었다. 지하철에서 분리되기 시작할때 어찌나 난감했던지 -_-;; 어쨌거나 책의 분리와는 관계없이 내용은 알차고 좋았다. 청소년을 위한 책이어서 그런지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이끌어가고 있어서 읽는데 부담감이 없었다. 부모님과 청소년 친구들이 함께 읽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