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시대
조원선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왠지 이런 제목의 책은 단순히 사실만 나열한 책 같아서 읽고 싶지 않아진다.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사용법 같은 책 같은 느낌이랄까? 그런데 이 책의 제목이 너무나 흥미롭고 솔깃해서 읽게 되었다.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라니!!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같은 SNS가 아니라 내가 하고 있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얘기한다. 도대체 어떻게 벌 수 있는걸까? 라는 의문이 조금씩 스물스물 올라올쯤 나는 이미 이 책을 읽고 있었다.

 

실제로 나는 블로그를 작년부터 제대로 마음먹고 운영하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가입을 해서 많지는 않지만 한달에 4~5천원의 수입을 통장으로 받고 있다. 정말 한끼 식사가 될랑말랑, 하루 차비 정도밖에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돈이 통장으로 지급됐다는 메일이 날라오면 괜시리 뿌듯하고 행복해진다. 여유롭지 못한 나에게는 가끔은 빛이 될때도 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애드포스트뿐만 아니라 7자리의 수익(즉, 100만~999만)을 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요상한 책이다. 도대체 어떤 비법이 있길래 나같은 블로거가 그만큼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걸까? 궁금증 100%인 상태로 고고싱!

 

반신반의 하면서 읽기 시작한 이 책은 소소한 tip부터 시작해서 블로거로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자신의 이야기, 그리고 블로그의 시작부터 끝까지 세세하게 다뤄준다. 블로그도 보면 포털사이트에서 이어져있는 유명한 네이버블로그나 다음, 티스토리 등의 가입형 블로그와 자신의 꾸밀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로 나뉜다. 그런데 과연 우리는 어떤 블로그로 시작해야할까? 라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사실 나는 네이버가 가장 편한 UI와 접근성이 있어서 시작했지만 주변인들은 티스토리가 좋다고들 얘기해서 옮겨볼까도 생각해본적이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접근성이나 포털사이트의 가입자수를 무시할 수 없어서 이곳을 즐기게 된다. 게다가 다양한 카페나 메일도 네이버를 이용중이니 어쩔 수 없는 듯하다. 한번쯤 이렇게 흔들려본 경험이 있는 내가 이 책의 내용을 읽으니 왜 그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좋다고 나에게 말했는지, 그리고 난 어떤 기준으로 네이버블로그를 선택했는지 알 수 있었다. 사실 그전에는 없던 정보여서 신선하기도 했지만,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블로그로 돈을 버는 법에 대해서도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여기다가 적어봤자 너무나 길테고 제목만 간단히 얘기하면 블로그 포스팅과 전문리뷰, 블로그 체험단과 기자단, 책 출판, 강의, 컨설팅, 원고청탁, 공동구매와 이벤트, 기업스폰서 윷, 블로그 배너 문맥광고, M&A, 그리고 해외블로거의 돈 버는 방법까지- 이 내용에 대해서 세세하게 잘 알려주고 있다. 이 내용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고 있었을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그렇게 생활하는 저자에게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니 다른 느낌이 들었다. 나도 왠지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은 느낌?ㅋㅋㅋㅋㅋ

 

이 외에도 블로그 꾸미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tip들, 글쓰기 방식들, 레이아웃, 블로그 아뒤, 닉넴, 주소, 이름, 수익활동에 필요한 구비서류, 블로그 리스크 관리, 운영시 주의해야할 점 등등 평소에는 간과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짚어주고 있었다. 최근에 블로그를 한 번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마침 이런 책을 만나게 되어 반갑기도 하고 왜 이제야 내 손에 이런 책이 들어왔나 아쉽기도 하다. 진작 봤으면 더 잘 운영했을거 아닌가! (결코 돈에 눈이 멀어서 이러는게 아님*-_-*) 문맥도 쉽고 사진도 많이 곁들여서 이해하기 쉬우며, UI이용방식도 중간중간 설명해주며 곁들이고 있어서 블로그 운영하는데 많은 이해가 되었다. 마지막에는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만들기까지 상세하게 사진과 함께 넣어놓아 이 책을 읽고 처음으로 블로그를 만들려고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배려심 넓은 부분까지!

 

이 책을 편하게 읽고 편하게 블로그를 즐겨보자. 블로그를 한다고 해서 돈을 벌어야하는 것도 아니고, 돈을 벌려고 블로그를 시작한다고 해서 돈이 벌리는 것도 아니다. 꼭 7자리 수익을 내기보다는 작가가 얘기한 것처럼 블로그라는 것을 좋아하고 즐기면서 하루하루 포스팅해나가는 뿌듯함을 만끽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하며 책을 덮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