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레시피 - CIA요리학교에서 만들어가는 달콤한
이준 지음 / 청어람메이트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뉴욕, 그리고 레시피. 제목만 봐도 두근거린다. 멋진 뉴욕이라는 곳과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레시피. 뉴욕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레시피다. 왠지 뉴욕이라면 바쁘고 정신없이 흘러가는 일상과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런 뉴욕을 작가는 "뉴욕은 바쁘다. 단 한순간도 여유로워 보인 적이 없다. 그런데 이런 바쁨이 만든 한가지 좋은 점이 있으니, 잠깐 서 있는 것조차 여유롭게 느끼게 해준다는 것이다. 걷고 또 걷는다. 그게 뉴욕이다." 라고 표현하였다. 순간 머리가 팅- 하고 뭔가 맞는 듯한 기분. 바쁜 점에게도 좋은 점이 있을 수 있다니 이 글을 보니 즐거운 느낌이 들었다. 지금 바쁜 내 삶에도 잠시 이렇게 책을 보는 즐거움과 여유로움이 있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에 웃음이 절로 번졌다. 그리고 지하철을 타면서 가는 시간도 책으로 할애할 수 있어서 좋다는 생각을 했다.

 

감각적인 표지를 보면서 뉴욕을 느낀다. 이런 뉴욕에서 작가는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그건 바로 꿈이었다. 자신의 꿈을 실행하고 있었다. 토론토에서 무급여 알바를 하다가 좋은 제의를 받았지만 뉴욕CIA요리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꿈을 위해 뉴욕으로 간다. 이준씨는 CIA에 입학부터 졸업까지동안 있었던 일들을 이 책에서 기술하고 있는데, 학교생활과 무보수 일터 얘기에 흥미진진하다못해 맛있고 달콤한 음식 얘기가 침이 꼴깍 넘어간다. 외국음식 이야기다보니 모르는 재료들도 많았지만, 이런 것도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노을로 기억 되었으면 좋겠다. 나중에 내가 레스토랑을 연다면, 마지막 디저트를 먹고 나온 사람들의 머리 속에 딱 저만큼의 노을이 생겼으면 좋겠다."
 

그가 바라는 진정 목표는 무엇일까? 이 책에서 이준씨는 딱 찝어서 얘기하지 않지만, 알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었고, 매순간마다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비록 후회도 들고 아쉬움도 드는 하루하루였지만 그는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고 있었다. 사실 꿈을 향해 나가가는 그 속을 들여다보면 상당히 독특한 것 같기도 하고 내가 모르는 세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신선하기도 하다. 하지만 그 사람의 입장에서보면 하루하루가 우리가 나아가는 꿈과 같이 비슷비슷한 하루 속에서 나가가고 있지 않을까? 나 역시 내 꿈을 위해서 펼치고 지내는 시간이 비슷한듯 하지만 남들이 보면 상당히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 것 같았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이들에 대한 책들은 언제나 달콤하면서 두근거린다. 그들의 삶에는 반짝반짝한 밤하늘의 별들처럼 까만 하늘에 빛나는 이들같다. 사실 꿈을 잊고 현실에 안주하며 살아가는 이들은 너무나도 많다. 그 중에서 자신의 꿈을 이룰려고 애쓰는 사람들은 많겠지만, 정말 이룰 수 있을 정도의 노력을 기울이며 나아가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 이준씨는 정말로 미래를 위해, 꿈을 위해,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노력가가 분명하다. 나 또한 이런 작가를 보면서 같이 두근거리고, 같이 꿈을 꾸었다. 읽는 내내, 그리고 읽고나서도 이렇게 가슴이 두근거리는 건 오랜만인듯하다. 내 꿈을 위해서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시 한 번 분명하게 그려진듯한 느낌이 든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 특히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꿈꾸는 이들에게-

 

"당신은 지금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나요? 아니면 그저 꿈을 그리워하고 있나요? 너무 쉽게 묻어버린 혹은 간절하게 품어준 적 없는 꿈을, 다시 시작해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