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과 그림자 - 1596년 이순신 암살사건 꿈꾸는 역사 팩션클럽 2
박은우 지음 / 우원북스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우원북스에서 신간 <이완용을 쏴라>를 읽고 팩션소설이란 이런 것이구나 라고 감을 잡았다. 사실 한 권으로 무얼 다 알겠냐만 역사와 가상의 상상을 섞어서 만들어낸 소설이라는 정도란 것은 알게 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달과 그림자』라는 흥미로운 팩션소설이 나온다고 하여 기대를 하였다. 게다가 부재로 1596년 이순신 암살사건이라니!! '이순신'장군하면 우리나라에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단하신 장군인데 그를 암살하려했던 사건이라고 불리우는 부재를 가졌으니 어찌 손이 가지 않을까싶다.

 

사실 처음에 읽으면서 역사와 관련된 이야기라 어렵진 않을까 걱정을 했지만, 몇장을 읽고 그 마음은 금새 풀어졌다. 단어들이나 등장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내용은 아주 물흐르듯이 쉽게 읽혀졌다. 그리고 조금씩 이야기에 빠져들며 집중을 하게 되었다. 이순신 암살사건이라고 하여 이순신이 주인공이고, 이순신이 그 암살을 알아채고 그럴거라고 가볍게 생각했는데 그것은 나의 착각이었다. 책의 띠에도 설명되어 있듯이 이 책은 조선 최고 군사첩보원 비밀 낭청 vs 일본 최고 암살집단 닌자의 치열하고 숨 막히는 첩보대결의 책이었다.

 

이순신을 암살하려는 일본 최고의 닌자 요미와 그것을 알아채고 막으려는 조선 최고의 비밀 낭청 장호준의 대결은 정말 서스펜스가 넘치고 숨막히는 장면들이 많았다. 덥치고 덥쳐지는 장면들 사이에 나 또한 그 긴장감의 끈을 놓지 못해 나까지도 정말 숨이 막힐 뻔했다. '설마 당하는건 아니겠지, 아니겠지'를 속으로 연발하며 한편으로는 '설마 당하겠어' 라고 의연하게 생각하려고 했다. 그리고 그 둘의 대결의 마지막 장면은 잊혀지기가 쉽지 않다. 그들의 대사가 멋져서 일까?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어야지. 이젠 끝내야 할 순간이네.

 

그리고 잔인한 장면을 좋아하지는 않는데, 책이라서 그런지... 상상이 더 많이 되어서 읽는데 쉽지는 않았다. 전쟁에 스파이끼리의 대결이다보니 잔인한 장면이 없을 수 없었겠지만 조금은 힘든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일부분이기 때문에 그러한 것에 신경쓰지 않고 책을 선택했음 좋겠다. 정말 공포물에 약한 나도 잘 봤기 때문이다.

 

내가 아는 어떤 분이 그랬다. 현재 남북관계에 있어서 첩보원이 없겠냐고. 세계 여러나라들 사이에서 스파이가 정말 없겠냐고. 자기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얘기를 해줬다. 그것을 생각한다면 과거의 역사 속에는 쓰이지 않았지만, 『달과 그림자』처럼의 정말로 스파이가 있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보며 그들의 역사가 이렇게 조금 쓰여지는구나 싶었다. 끝까지 아니라고 비밀로 붙혀야하는 스파이들의 멋진 활약상을 담은 이 소설을 다시 한번 음미하며 이만 줄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