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티에게 물어봐
서은영 지음 / 시공사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세상에는 멋진 사람들이 너무 많아!' 라고 이 책을 다 읽은 후 마음 속으로 외쳤다. 알고 있었던 사실이지만 책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왜 이렇게 멋질까? 내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고, 나에게 동기부여를 해주는 이런 사람들을 만나면 너무나 기분이 좋아진다. 이번에 또 한 명의 멋진 한 사람을 알게 되어 나는 기분이 하늘 위로 날아가고 있는 중이다!

 

『베티에게 물어봐』는 '베티'는 서은영의 영어이름으로 패션, 사랑, 일 & 관계,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 풀리지 않는 고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된 기획이다. 그녀는 철학자도 심리학자도 아니고, 일류대학 나온 상담가도, 너그럽고 푸근한 엄마도, 오프라 윈프리처럼 저명한 사회 인사도 아니다. 하지만 베티는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털어놓을 수 있는 대나무 숲 같은 친구가, 선배가 되어 작은 기쁨을, 작음 도움을, 작은 위안을 주고 싶고 그것만으로도 너무나 행복하다는 마음으로 시작된 일이 이렇게 책으로 나온 것이다. 

 

스타일리스트라서 그런지, 역시 패션이나 스타일에 관련된 질문들이 많았다. '데이트 가야하는데 어떻게 해서 가면 좋을까요?' 라던가 , '패션쪽으로 앞으로 미래를 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라는 등의 질문이 많았다. 그리고 베티는 신기하게도 내가 생각하는 질문의 대답과 비슷하게 해주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나와 생각이 비슷하다는 느낌을 계속 받으면서 베티의 대답을 들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다양한 스타일링 법들을 Tip처럼 알려주어서 도움이 되는 것이 상당히 많았다. 질문이 포괄적이도 어려워도 최선을 다해서 답해주는 서은영씨를 보면서 자주 '멋지다' 라는 단어를 속으로 연발했다.

 

이 책에서 맘에 들었던 건 베티와 내용말고 책의 외형도 상당히 맘에 들었다.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아주 유연하게 만들어졌다고 해야할까? 책을 모아주는 부분의 겉표지와 안의 책이 떨어져있고, 겉표지가 약간 말랑말랑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인지 펼쳐도 구겨진다는 느낌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고 이쁘게 펼쳐지니까 책이 넘 예쁘게 느껴졌다. 그래서 내용도 더 예쁘게 느껴졌을지도 모르겠다. 단점이 있다면, 이 책은 남자가 보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질문도 다 여성이 했기 때문에, 남자보다는 여자들이 그 질문도 답변도 긍정이 가리라 생각이 든다. 대신 여자를 알기 위해서 남자들이 읽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때때로 여자 마음을 오징어 초고추장 찍어 먹듯이 그렇게 살짝 건드리는 남자는 경찰에 신고하고 싶어져요. 더군다나 애써 마음을 다 잡으려는데 다시 콕콕 쑤셔보는 남자는 북한 인민재판소에라도 보내야 해요.

 

꿈이 있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베티에게 당신은 정말 매력적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스타일리스트라서 멋진게 아니라 마음이 반짝반짝 별처럼 빛나기 때문에 말이다. 위의 글과 같이 표현력도 좋은 베티를 보면서 한참을 공감하고 웃기도 했었다. 반짝 반짝 빛나서 눈이 부실정도의 또 한 사람을 알게 되서 나는 또 다른 기쁨을 느낀다. 베티, 아니 서은영씨 앞으로도 아름답게 빛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