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해서 오래 기억나는 영문법 (책 + KJ의 동영상 강좌 20강 무료제공)
이갑주 지음, 마이클 스완 외 감수 / 어문학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에는 모국어 이외에 다른 나라의 언어를 잘하면 할 수 있는 것이 많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영어가 강조되는데, 내가 생각해도 영어를 잘하면 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다. 번역 아르바이트는 일반 아르바이트에 비해서 페이도 쎄다. 그리고 친구들을 보면 취업하는데 일명 '취뽀'하는데 기본 스펙이 토익과 토플, 텝스 등의 일정한 점수이상이 필요하고, 대학교를 오기 위해서치는 수능에도 제 1 외국어영역으로 영어가 들어가 있다. 현재 대통령은 말하기 영어에 중심을 두게 되었고, 요즘에는 토익와 텝스의 말하기 시험, opic 등의 다양한 말하기 시험이 취업하는데 필수로 작용하고 있다. 그만큼 영어가 머리에서 알고만 있는 지식뿐만 아니라 직접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 또한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고, 내 전공이 가장 유명한 곳이 미국이라 영어는 필수이다. 대학교때부터 전공책 중에 원서는 언제나 끼여있었다. 열심히 하고픈 마음은 있었지만 쉽게 마음먹고 공부하게 되지 않았다. 물론 개인적인 영어에 대한 안 좋은 추억때문에 멀어진 것도 있었지만 언제까지 그럴 수 없었다. 이제는 정말 절실해졌고,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배운 6년과 대학교에서 꾸준히 접한 4년을 합치면 적어도 10년이상 본 영어를 이제는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화상영어수업을 들으며 재미를 찾고 있는 중에 나한테 부족한 것은 체계화된 문법과 단어였다.

 

솔직히 문법 책은 유명한 책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Grammer in Use라던가 Grammar start 등등. 우리나라에서 영어를 중요시 하는 만큼 공부할 수 있는 책들은 널렸다. 그런데 희안한 제목을 가진 책이 바로 『유치해서 오래 기억나는 영문법』이었다. (줄여서 '유오영'이라 부른다.) 다들 영어로 제목쓰기 바쁜 와중에, 영문법 책인데 유치해서 잘 기억에 남는다니? 호기심이 들었다. 게다가 동영상 강의 20강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얘기에 눈이 더 번뜩 뜨였으며, "엘리트가 되고 싶은 중학생,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고1, 2학년, 영어를 다시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은 대학생과 일반인, 영어 강의시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콘텐츠가 필요한 분들"에게 필요한 영문법 책이라는 말에 끌렸다. 실제로 나는 3번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잡았다. 우선 www.amhbook.com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한 번 봤다. 동영상을 보면서 1장을 봤는데, 책을 먼저 읽고 동영상을 보는게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동영상은 책의 하나하나를 설명해주기보다는 주요한 것을 압축하여 설명해줬다. 이갑주쌤의 말도 안되는 유치한 유머로 썰렁해지기까지 하기도 하지만, 요즘 동영상 비용도 비싼데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단, 이갑주쌤의 한국어 발음이 뛰어나지 않다는 것만 빼면 말이다-_-...

 

이 책에는 문법을 재밌고 쉽게 가르쳐주면서 말도 안되는 유머가 섞여있다. 게다가 단순히 이해하라고 하지 않는다. 외우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당당하게 얘기하며 외국에서 자주 쓰는 일상생활언어, 숙어 등을 알려준다. 그리고 외국의 문화를 사진을 첨부시켜 설명해주고, 그들의 문화와 함께 '생생영단어'를 알려준다. 또한 영화 속에서의 문장들을 필요한 적시적소에 꺼내어 보여준다. 한 챕터 끝날때마다 연습문제도 제공해주어 내가 얼마나 열심히 그 챕터를 했는지 체크할 수도 있다. 연습하기 외에도 배운거 복습하기와 그에 따른 해석이 또 있다.

 

영어 공부가 무작정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유치해서 오래 기억나는 영문법』을 한 번 보는 건 어떨지 추천해본다. 정말 사실은 유치한게 맞다. "이름을 부르기엔 너무 복잡해 - 대명자(pronoun)"라는 챕터이름부터 보면 모르겠는가?ㅋ 하지만 유치한 만큼 내 머리 속에 잘 박힌다는 생각이 드는건 나 혼자만이 생각이 아닐거라고 생각한다. 이갑수선생님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에서 다른 책에서는 찾지 못한 영문법에 대한 재미를 찾고 체계화시켜 좀 더 깊게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나 또한 이 책을 다시 한 번 천천히 읽고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