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문 이모탈 시리즈 2
앨리슨 노엘 지음, 김경순 옮김 / 북폴리오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1권 『에버모어』를 읽지 않고, 2번째인 『블루 문』부터 읽기 시작한 나는 읽으면서 자꾸 『에버모어』가 궁금해지고 읽고싶어졌다. 진작에 「이모탈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에버모어』를 읽고 『블루 문』을 읽을껄 후회하면서도 이미 읽기 시작한 이 책을 나는 손을 놓을 수 없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이 책. 오랜만의 소설책이라서 그런지 더 재밌게 느껴졌다.

 

『블루 문』은 영원한 삶을 사는 남자와 환생을 거듭하며 못 다한 사랑을 이루려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이모탈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불사의 얘기라면 다들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떠올릴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로 잘 알려져있는 '트와일라잇'은 어쩌면  「이모탈 시리즈」와 닮은 부분이 많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뱀파이어와 불사의 몸을 엘릭서로 가지게된 이 이야기는 '트와일라잇'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다.

 

"데이먼, 난 널 절대 포기하지 않을 거야. 절대로!"

 

앞의 책을 읽지 못해서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었지만 몰라도 『블루 문』을 읽는데는 문제가 없었다. 중간중간 필요한 내용들은 설명이 되어있었다. 데이먼과 에버는 불사의 몸으로 영원한 사랑을 약속한 사이이다. 그들은 행복하고 즐거운 나날이 계속되는데, 새로운 인물 로만이 등장하면서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둘의 특별한 약속을 한 날 데이먼이 사라지게 되는데... 에버는 데이먼을 찾기 위해서 노력한다. 그런데 데이먼은 다음날 아무렇지 않게 학교에 나타나고, 갑작스러운 변화를 에버는 맞게 된다. 데이먼은 더이상 에버를 사랑하지 않고 그녀를 '괴물'이라 부르며 멀리한다. 그렇게 그녀는 전교생에게 '괴물', '돌아이'라고 불리는 왕따가 되지만, 데이먼을 되찾기 위해,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필사적으로 그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그외에 자세한 내용은 재미를 위해 삼가하겠다. 어쨌든 그녀는 결국 데이먼을 되찾는다. 하지만 그녀의 잘못된 선택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해지면서 3권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블루 문』을 읽는 내내 첫번째 책이 궁금하게 만들더니, 다 읽고나니 다음 권인 『섀도우 랜드』가 너무나 궁금해졌다. 읽는 내내 흥미로웠으며 어떻게 진행될지 손을 놓을 수가 없었다. 특히 '서머랜드'라는 현실과 죽음을 잇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환상적이었다. 자신의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어낼 수 있고 갈 수 있는 그곳은 과히 환상적이고 몽환적이지 않을 수 없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번역일까? 조금 부자연스러운 번역들이 내 눈에 띄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이해는 한다. 그것만 뺀다면 이 책은 정말 흥미진진하고, 영화로 만든다면 또 다른 멋진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