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 엄마처럼 하하하 - 융드옥정이 들려주는 유쾌한 삶의 스토리
김옥정 지음 / 꽃삽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책 겉표지부터 아주 신나는 느낌이 드는 『하하 엄마처럼 하하하』. 나는 단순히 이 책의 겉표지만 보고 읽게 되었다. 왠지 하하의 어머니 김옥정씨의 웃는 모습과 '하하하'라는 책 이름이 너무나 잘 맞는다는 느낌이었다고 해야할까? 신나게 웃을 것 같고 그 웃음이 나에게로까지 전파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항상 유쾌하고 밝은 사람을 좋아하는 나는 하하 어머니도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읽기 시작한 것이다.

 

“엄마, 나 믿지?” 나는 짧은 순간에 이런저런 생각을 하였다. …(중략)… 그저 하하의 눈을 보고 웃으며 이 한마디만 했다. “그래, 나 널 굳게 믿어!”

 

하하 엄마인 김옥정씨는 책을 읽는 순간부터 나에게 웃음을 팡팡- 터뜨려주었다. 그녀와 하하의 이야기가 처음에 소개되어 있었는데, 내가 모르던 하하씨의 모습들이 그려져있어서 놀란 부분도 있고 의외의 모습이라 이미지가 달라진 것도 있었다. 나는 TV의 일부분만으로 하하씨를 알 수 밖에 없었는데 이 책에서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하니 하하씨가 유명인이기보다 한 엄마의 자식이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그녀가 키운 자식방식이 모두 옳다고 볼 수 없겠지만 바른 생각과 사상을 가지고 자식을 키워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런 그녀를 보면서 우리 어머니, 아버지에게도 감사를 표하는 마음이 생겼다. 내가 무얼 하든 항상 믿어주고 든든하게 지켜주시는 어머니와 아버지에게 고마웠다.

 

섬김을 받고 싶으면 남을 먼저 섬겨라. 남을 섬김을 통해 스스로가 섬김 받고 있음을 깨닫자. 남을 섬기기 위해서는 열등의식과 패배감에서 탈출해야 하고, 고정관념과 사고의 틀을 깨야 한다. 그것으로 스스로가 한걸음 성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김옥정, 그녀는 젊었다. 마음도 젊고, 생각도 젊고, 외모도 젊었다. 나 역시 그렇게 나이를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항시 한다. 나이를 많이 먹었다고 마음까지 생각까지 같이 늙는 건 아니지 않느냐는 김옥정씨의 말에 백배만배 공감을 하면서 연신 머리를 끄덕였다. 사람을 만나고 파티와 잔치를 하는게 즐겁다는 김옥정씨를 보면서 나는 반성하지 않을 수 없었다. 얼마전 미투데이를 탈퇴하고 새로 만든 이유가 내 본성때문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는 아직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김옥정씨를 보면서 느꼈다. 내 곁에 사람이 모이는 이유는 다 끌리기 때문이라는 것인데, 나는 그것을 내 본성을 빙자하여 부정했다. 탈퇴를 고민할 때 한 친구가 그랬다. 너가 탈퇴해봤자 똑같이 될거라고 말이다. 새로 가입한 걸 후회하지는 않는다. 새로 가입도 해봤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까지 할 수 있었던게 아닐까 싶다. 그 대신 다음부터는 김옥정씨처럼 그 사람들을 고맙게 여기고 마음 넓게 받아주리라 생각했다.

 

하하 어머니가 티비에 꽤 나오셨다고 되어있는데, 사실 나는 한 번도 보지 못했다. ㅠㅠ 무한도전은 가끔 보지만 매회 챙겨보는 편이 아니라 못 본 경우가 훨씬 많았다. 책을 읽고 나니 하하 어머니의 티비 속 모습이 궁금하고, 실제로 어떤 얘기를 들려주시는지 궁금해졌다. 물론 책과는 다르지 않겠지만 그녀를 책에서 느끼면서 밝고 충만한 기운을 느낄 수 있었던 것 만큼 방송에서 또한 그럴거라는 생각이 든다. 언제 시간나면 하하 어머니의 무한도전편을 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건 내가 그만큼 하하 어머니를 좋아하게 됐기 때문인 것 같다. 덕분에 하하 어머니뿐만 아니라 하하씨까지 좋아져버릴 것 같다! (그리고 별점도 조금 개인적인 영향이 큰 것 같다.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