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아는 여자 2030 취향공감 프로젝트 2
이은하 지음 / 나무수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축구 아는 여자> 제목부터 신선하지 않나요? 저는 야구는 알아도 축구는 전혀 몰랐어요. 어릴때 만화책을 보면 야구만화책은 재미있는게 많아도 축구만화책은 그런게 없더라구요. 애니메이션은 꽤 인기있던 <축구왕 슛돌이> 등이 있었지만 조금 과장된 내용이었구 축구의 규칙이나 포지션 등에 대해서는 나오는게 없었습니다. 그리고 중고등학교때도 체육시간에 열심히 남자아이들은 공을 차고 놀지만 여자아이들은 줄넘기나 고무줄, 배드민턴, 응원 등 이런걸 하다보니 모르는게 당연했죠. 하지만 커갈수록 '월드컵'이라는 나라를 뒤엎는 듯한 큰 경기로 관심은 많아져가지만 알 방법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부지런하면 알았을지도 모르겠지만 행동하지 않은 저의 모습이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이 책을 접하고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 책을 읽기전까지 정말 선수 이름도 베컴이나 지단, 박지성 정도밖에 모르는 축구맹이었습니다. 물론 읽으면서도 선수측이나 나라에 대해서도 너무 몰라서 앞에 부분을 다시 읽어보고 검색도 했습니다. 이 정도로 모르는 제가 이 책을 읽었을 때 축구에 대한 관심도가 얼마나 생겼고, 얼마나 알게 됐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우선 이 책은 전혀 모르는 이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처음부터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것 부터 적혀있었어요! 우선 그라운드의 개념이 있었어요. 그라운드 안에 위치들의 이름과 설명들. 아무리 몰라도 그라운드가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자나요! 하지만 위치명에 대한건 신선했어요. 그림까지 자세하게 나와있다보니 이해가 쉽게 됐어요. 그 다음은 중요하면서 궁금한 포지션에 대한 설명이 있었어요. 각 선수들을 예를 들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이해하는게 어렵지 않았어요. 솔직히 포지션까지 알고나니까 왠지 축구를 다 알것 같았어요.ㅋㅋ

 

그런데 왠일? 반칙에 대한 얘기도 나오네요. 사실 축구보면서 궁금했던 게 '오프사이드'라던가 '프리킥' 등 반칙으로 주어지게 되는 킥에 대해서 궁금했었어요. 비슷하면서도 다른 것 같은 그 반칙들. 이번 역시 이해가 쉬웠습니다. 하지만 어려웠어요 ㅠㅠ 정말 머리속에 축구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게 없어서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두 이해했습니다! 이거부터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패션과 작전명 등까지 잼있었어요.

하지만... 저처럼 무지에게 위험이 닥쳤습니다. 취향대로 유럽리그 맛들이기에서는 나라의 리그별로 얘기해주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너무 어려웠어요. ㅜㅜ 축구선수에 대해서 거의 몰라서 어려웠지만 축구선수에 대한 얘기들, 사진들과 여러가지 경기중에 일어난 에피소드를 알려주니 이해가 쉬웠어요!

 

이 책의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이 있었어요. 그건 2002한일월드컵때 여러 축구선수들이 와서 우리나라에 대해서 전혀 몰랐는데, 우리나라에 대해 반해서 돌아갔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읽으니 정말 뿌듯하고 웃기기도 하고 재밌었어요. 브라질 선수들은 "한국 노래방 최고!"를 외쳤고 호나우두나 히바우두는 '오락실 펌프게임'에 빠졌고 지단은 '이온음료2%'에 빠지고 '삼성전자'에도 반하고, 베컴은 호텔에서 제공한 '삼디다스'가 편해서 영국에 가서도 애용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니 웃음이 아니 나올 수 없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 대한 가이드가 있었습니다. 이제 책을 거의 다 읽고 이해가 많이 되었으니 올해의 월드컵부터 가까이 해야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딱 맞게 알려주었어요. 예선전은 이미 놓친지 오래지만 그에 관련해서 조별로 설명을 해주면서 대결구도나 예상후보들을 얘기해주니 쏙쏙 들어왔어요. 앞으로 보게될 월드컵은 이것을 바탕으로 보게 될 것 같아요.

 

왠지 자신없었던 축구경기. 월드컵이라고 해도 겉으로만 응원했었는데, 이제서야 축구에 한발을 내딛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직은 책의 모든 부분이 이해될 정도는 아니지만 올해의 월드컵을 즐기는 것부터 시작한다면 저도 어느샌가 축구에 대해서 조금은 자신감있게 다른 사람들과 얘기나눌 시간이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취미공감 프로젝트' 만들어진 <축구 아는 여자>를 읽고나서 저는 이제 이렇게 말해볼래요~ "왜이래! 나 축구 아는 여자야~" 요렇게!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