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바케 - 에도시대 약재상연속살인사건 샤바케 1
하타케나카 메구미 지음 / 손안의책 / 2005년 9월
평점 :
절판


니키치도 이치타로의 등에 손을 대며 재촉했다. 그제야 다시 성문을 걷기 시작한 이치타로였으나, 곧 발을 멈추고 돌아보며 작은 목소리로 속삭였다.
" 방울 아가씨, 오늘은 네 덕분에 살았다."

이렇게 운치있고, 기묘하며, 재미있는 소설을 왜 이제야!
누가 읽지 말라고 잡으끈 사람도 없는데, 그 동안 미뤄뒀던 샤바케.를 이제야 읽고, 가슴을 친다.

 이 책은 뭐하나 버릴 것 없이 맘에 꼭 든다.
몸이 약해 죽을 고비를 여러번 넘기고, 조금만 심하게 움직이면, 까무륵 기절하는 우리의 도련님. 어릴적부터 요괴를 본다. 요괴와 이야기하고, 도련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시는 두 요괴가 있다.  사스케와 니키치. 도련님은 커다란 상단의 외동아들인데, 사스케와 니키치는 인간의 모습으로 '행수'로 일하면서, 도련님을 돌본다.

온 가족의 과잉보호(?)를 받는 도련님.은 몸이 약하지만, 머리가 좋고, 심성도 곱다.
도련님과 도련님을 보호하는 힘센 요괴가 나오는 가벼운 에피소드들의 연결일꺼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다. 힘센 요괴.가 막상 중요한 순간에 약해빠진 도련님의 도움을 받지를 않나, 성숙한 도련님의 가끔씩 튀어나오는 죽음과 관련된 우울한 상념들은 의외였지만, 이야기를 더욱 더 몽롱하게 만들어준다.

보름달밤, 에도 시대 골목을 타박타박 거닐고 있으면, 딸랑딸랑 방울 아가씨( 방울이 변해서 된 요괴)도 나오고, 집에서는 단 것을 좋아하는 야나리(집요괴) 들이 수시로 달라붙어, 애정과 사탕!을 갈구한다.
도련님의 일이라면, 금새 고양이처럼 눈이 찢어지며 요괴의 본성을 드러내는 두 고수(?) 요괴들도 있다.

평범한 직인들이 뭐에라도 씌인듯, '명약'을 구하며, 약재상들을 죽이기 시작한다.
약재상만을 노리는 범인이 등장하자,  도련님은 도련님을 보호하려는 부모님과 요괴들의 성화에 별채에 발이 묶이게 된다.

도련님의 죽마고우인 과자점 에이키치이야기와 어떤 사정으로 도련님을 보호하게 된 요괴들의 이야기들을 더 볼 수 있도록 시리즈가 좀더 나와주면 좋겠다. 

귀엽고, 분위기있고, 몽롱한, 맘에 꼭 드는 '에도시대 약재상 연속 살인사건' 인 것이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냐 2006-08-15 2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하이드님...제목이 넘 섹시하고 도발적인거 아님까. 엄청난 뽐뿌신공을 키우셨군요. 그나저나, 이제야...밑의 리스트를 주욱 봤는데....여기다 달 질문은 아니지만, 모방범은 1, 2, 3을 다 읽어야 하는 건가요? 흠흠.

하이드 2006-08-15 2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연결되는 한 작품이니 다 읽어야지요. ^^ 엄청 길어요. 1600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