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피터스 Wow 프로젝트 1 - 내 이름은 브랜드다, KI신서 421
톰 피터스 지음, 김연성.서진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3월
평점 :
품절


속물근성을 떨치지 못한 사업가들도 이제는 끝이다. 조직 안의 인간은 마지막 숨을 헐떡이고 있다.
새 시대? 오기 마치의 시대!
노벨상 수상자 솔 벨로 소설의 주인공 오기 마치는 이렇게 말했다. " 나는 늘 그렇듯이 자유롭게 일을 시작하고, 내 방식대로 경력을 쌓을 거라네." (22pg)

너 자신을 '브랜드' 화하라는 톰 피터스의 외침은 머릿말서부터, 책장을 덮는 마지막 순간까지 최면을 건다. ' 그렇다. 당신은 할 수 있다. 안 그러면, 이 책을 쓰지도 않았다.'  책은 50개의 행동강령과 그에 따른 200여개의 행동법칙으로 이루어져 있다.

몇가지 써먹을 행동강령들을 뽑아보기 위해 훑어보지만, brand you 의 수명은 지금 읽기에는 좀 닳아버렸다고나 할까. '일을 프로젝트화 하고' , 모든 프로젝트화된 일을 ' 와우! 감탄사가 나오도록 하고', '너 자신을 와우!의 핵심요소화하라' 나  혹은 '괴짜와 어울려라'  , '인간관계를 만드는데 힘써라' 등은 톰 피터스의 글을 볼 때마다 귀에 딱지가 앉도록 반복되는 이야기이다. 그 에센스를 모아 이 책을 만들었다.

미국의 저명한 경제전문지 '포춘' 에서 ' 우리는 톰 피터스의 세계 안에 살고 있다' 고 했다.  다만 20세기에 나온 이 책을 지금 읽기에는 새로운것이 없고,  다시한번 다짐하게 하는 만고의 진리도 없는듯하여 지루하다. 한가지 위안점이라고 한다면  두번째 책인 '나의 일은 프로젝트다' 는 이 책보다는 더 낫다는거. 세번째 책은 안 읽어봐서 모르겠지만, 덜 익숙한 개념일수록 최면에 걸리기는 더 쉬울지니.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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