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흩날리는 밤 가나리야 마스터 시리즈
기타모리 고 지음, 김미림 옮김 / 피니스아프리카에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맥주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구도같은 바텐더가 있는 맥주바라면, 나도 충분히 단골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다. 

어쩌다보니 세 권 나온 중 두번째 나온 '벚꽃 흩날리는 밤'을 마지막으로 읽게 되었다. 


세 권 모두 비슷하게 재미있었지만, 이 책에 나온 에피소드들에 가장 애착이 가지 않나 싶다. 


작가가 소설을 구상하고 쓸 때 그 때의 분위기라던가, 상황이나 마음이 반영된다면, 이 에피소드들이 가장 복잡하고 다크하다. 

'개의 통보'와 같은 트릭과 결말은 내가 가장 싫어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 어둡고 꼬인 부분을 인정하며(이해x) 넘어갈 수 있었고, '15 주년' 의 결말은 귀엽고 훈훈하다. 


'벚꽃 흩날리는 밤'에 나오는 연두색 벚꽃과 사연을 가지고 온 남자의 이야기, '나그네의 진실'은 '사랑'에 관한 미스터리이다. 

마지막에 나온 '약속'에는 '15 주년'의 등장인물들이 다시 나오는데, 이 에피소드만으로도 이 두번째 권이 확 다크해진다. 


요즘 먹는 예능을 많이 봐서 그런지, 구도의 음식들도 왠지 더 생생하게 그려지고, 착하고 소소한 일상 미스터리로만 생각했던 가나리아바 시리즈의 다크한 면들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작가의 요절로 몇 권 안 될텐데, 피니스 아프리카에에서 뚝심있게 다 내줬음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냐오 2015-05-24 1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카나리야 시리즈는 이제 한 권 남았어요. 아마 하이드님 포스팅 보고 1권을 도서관에서 빌려봤던 것 같아요. 분위기가 맘에 들어 읽는 걸 멈추고 이번에 여행 갔을 때 문고본를 사갖고 왔어요. 소소한 코지 미스테리를 좋아하긴 하지만 맥주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면서 [심야식당]보다 [카나리야]가 더 맘에 들다니 ㅎㅎ

하이드 2015-05-24 12:55   좋아요 0 | URL
아, 그렇군요. 아쉽다. 아직 한 권 남은거도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