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리처 열일곱번째 이야기 <원티드 맨>
한겨울, 버지니아로 가기 위해 히치하이크를 시도하는 잭 리처. 코에 심각한 부상을 입은 그의 험상궂은 얼굴을 본 운전자들은 그대로 리처를 스쳐 지나가버린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남자 둘, 여자 하나가 탄 군청색 쉐비가 리처를 태운다. 직장 동료일 거라고 짐작했던 세 사람 사이에는 불편한 기운이 감돌고, 두 남자가 방심한 틈을 타 여자가 리처에게 구조를 요청하는 눈길을 보낸다.
끼야~~~ 꺄오오오오오올~~~ 늘 당일배송 당일에 오지만, 오늘은 조마조마했다. 당장 읽고야 말겠다는 의지.
제목이 존 르 까레의 원티드 맨과 같다. 존 르 까레의 이 책 정말 강추인 책이므로 건수 잡힌김에 꺼내보기.
여튼, 지금 따끈따끈한 <원티드맨>이 내 무릎위에 놓여 있고~
존 스칼지! <휴먼 디비전>
《휴먼 디비전》은 《노인의 전쟁》, 《유령여단》, 《마지막 행성》, 외전 《조이 이야기》로 이어지는 ‘노인의 전쟁’ 시리즈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소설이다.
폭력과 경쟁이 난무하는 우주. 인류의 고향 지구는 개척연맹의 노력이 없었다면 이미 외계 종족의 손쉬운 먹잇감으로 전락했을 것이다. 하지만 인류의 우주 군사 조직으로서 수세대에 걸쳐 우주에서 지구를 수호해온 개척연맹은 인류가 모르는 많은 비밀을 품고 있었고, 우주선을 몰고 지구로 귀환한 존 페리(‘노인의 전쟁’ 시리즈의 주인공)의 등장으로 수십억 지구인들이 개척연맹의 참모습을 알게 되었다.
요즘 워낙 분권 안 하고 두껍게 내는 추세이기도 하고, (추세의 선봉엔 RHK;;) , 개인적으로 분권을 싫어하는 편이라 분권인건 맘에 안 들지만, 그간 샘터에서 나왔던 존 스칼지 책 떠올려보면, 무리하게 분권하진 않았을거라 믿고 싶다.
노인의 전쟁 시리즈 언급하며, 아직 안 읽은 사람 부러워! 했는데, 우왕- 나도 새 시리즈 읽을 수 있어!
왜 마이클 더다 검색하는데 마이클 온다치가 먼저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마이클 더다의 신간 <코난 도일을 읽는 밤>이 나왔다. 우와- 마이클 더다 책들은 표지가 다 끝내준다. (불운의 번역표지 닉 혼비가 문득 떠오름) 게다가 이전의 '고전' 에서 이번의 '추리소설' 까지. 라니. 죽이네.
2012년 에드가 상 수상작. 셜록 홈즈를 비롯한 코난 도일의 작품 이야기이자 그의 스토리텔링의 모든 기술을 담은 책. 셜록 홈즈 이야기 그 너머로 나아가 글쓰기의 주목할 만한 본체를 탐구해 보자는 초대장이자, 줄거리와 분위기에 대한 찬탄, 모험과 로맨스, 독서의 즐거움에 관한 책이다.
모든 종류의 스토리텔링을 아우르는 코난 도일의 이야기꾼으로서의 면모를 밝히며 "좋은 이야기는 어떻게 구성되는가"라는 가르침을 준다. 부제는 베이커 가의 탐정이 오랫동안 계획했으나 쓰지 못한 것으로 보이는 걸작 <추적의 모든 기술(The Whole Art of Detection)>을 환기시키려는 유쾌한 노력이다. 추리 소설 학교에 코난 도일 학과가 있다면 분명히 공통 필수 과목 교재로 채택될 만한 책이다.
더다는 어린 시절 <바스커빌 가문의 개>와 처음 맞닥뜨린 기억에서 출발하여, 홈즈 탐정 소설의 특징과 도일의 글쓰기 방법을 해설한다. 홈즈에 이어 두 번째로 유명한 도일의 작중 인물인 챌린저 교수의 모험담을 <잃어버린 세계>와 <독가스대>에서 살피고, 공포와 초자연적 현상에 관한 불가사의한 단편들을 이야기한다. 도일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책에 관한 회상과 평생의 독서와 글쓰기를 담은 회고록 <마법의 문을 지나>와 코일의 '무시당한' 중세 모험 소설 등을 함께 거론한다.
이런 책이랍니다. 우와- 우와!
요아힘 카이저 <그가 사랑한 클래식>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독일의 음악비평가 요아힘 카이저의 클래식 에세이다. 클래식 애호가들이 그에게 보내온 질문들에 그가 답한 것을 독일 유력 일간지 「쥐트도이췌 차이퉁」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카이저의 클래식 수업’이라는 비디오 칼럼으로 2년여 간 연재한 후 책으로 펴낸 것이다.
이 책의 출발점이 된 질문들은 클래식 음악의 초보 감상자와 전문적 애호가들 모두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건드린다. 혹여 ‘무지’가 들통날까 두려워 차마 묻지 못했던 소박한 질문들에서부터 클래식 전문가들이 브람스를 싫어하는 이유, 말러의 3번 교향곡을 이루는 창조의 모티프 등에 대한 다소 전문적인 질문들까지, 클래식 음악에 대한 다양한 관심사들이 요아힘 카이저의 수업에서 다루어졌다.
얼마전 두 번째 읽은 <나는 건축가다>가 자꾸 생각날정도로 재미있었어서, 독일의 음악비평가, 차이퉁 연재, 뭐 이런 책소개를 보니, 궁금하다.
바스티앙 비베스 블로그
캐릭터들 간의 대화에 중점을 둔 만화로 바스티앙 비베스가 휴식 시간에 틈틈이 블로그에 올렸던 작업물을 주제별로 추려 모은 만화집이다. 원래는 재미로 개인 블로그에 올렸던 만화였다. 하지만 프랑스 만화 전문 출판사 델쿠르트의 기획자이자 만화가인 루이스 트론데임Lewis Trondheim의 눈에 띄어 블로그에 공개되지 않은 에피소드들을 덧붙여 『비디오 게임』, 『가족』, 『사랑』, 『전쟁』, 『블로그』,『만화』 등을 각 테마별로 일본식 만화 판형에 맞춰 출판하게 된 것이다.
국내에서는 앞서 출간된 『사랑』, 『가족』, 『비디오 게임』을 한 권으로 엮었다.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와 컬러, 그림체로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비베스가 선보인 색다른 시도에 독자들의 반응이 기대된다.
출간 안 된. 이 아니라, 출간된. 모음집이란건가??
현대미술, 현대미학, 그림책 신간 몇 권
지그문트 바우만 <유행의 시대>
우리 시대 가장 명석하고 영향력 있는 사회 사상가 중 한 사람인 지그문트 바우만은 이 책에서 유동하는 현대사회의 문화를 되짚어보고 있다. 문화는 이미 소비시장의 지배를 받고 있으며, 유행에 종속된 현대인들이 소비하는 사회에 살아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세계화의 기치 아래 온 인류가 공유하는 똑같은 문화는 결국 초국적 자본이 최대한의 이윤을 얻기 위한 상품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문화’란 원래 ‘민중’에게 최고의 사상과 창의력을 전해줌으로써 그들을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명을 수행하는 변화의 동인이었다. 바우만은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유동하는 현대사회에서는 문화가 그러한 사명의 역할을 잃고 유혹의 수단이 되어버렸다고 말한다. 문화는 더 이상 민중을 계몽하려 하지 않고 그들을 유혹하려고만 한다.
오늘날 문화의 기능은 이미 존재하는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욕구를 창조하는 동시에 기존의 욕구들이 영원히 충족되지 않은 채로 남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래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 문화가 만들어낸 유행을 매일 소비하며 살아가고 있을 뿐이다. 어제 유행한 것이 오늘 달라질 것이라는 걸 알면서도 그렇게 살아가고 있을 뿐이다. 바우만은 오늘날의 문화가 영원히 충족되지 않을 욕망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시간 동안만 상품을 진열하는 대형 백화점일 뿐이라고 일축한다.
표지에 저자 이름, 제목 들어간거 보소. 세련세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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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관심 신간들 :
하도 오랜만에 신간마실 들어왔더니, 기력 딸려서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