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책이라면 국민서관 그림동화 144
쥬제 죠르즈 레트리아 글, 안드레 레트리아 그림, 임은숙 옮김 / 국민서관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르투갈의 쥬제 죠르즈 레트리아가 쓰고 안드레 레트리아가 그렸습니다.

'내가 책이라면'

이 책은 어떤 책일까요? 두근두근


"내가 책이라면 ,
날 좀 집으로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고 싶어요."

서가의, 출판사의, 창고의 책장에서 고요히 자리잡고 있는 책은 집으로 가고 싶어 해요.


"내가 책이라면,
오랫동안 꼭꼭 숨겨 놓은 비밀들을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나를 읽어주세요.


"내가 책이라면,
모든 아이들이 저마다 꿈을 키울 수 있는 곳에 함께 있고 싶어요."


나를 읽고 꿈을 키워보면 어때요?




"내가 책이라면,
나를 나지막이 '아주 멋진 친구야.' 라고 속삭이며
밤 깊어 가는 줄 모르고 읽어 주면 좋겠어요."

당신의 멋진 친구가 되고 싶어요.


"내가 책이라면,
막 읽기 시작했을 때 이야기가 어떻게 끝나는지 알고 싶지 않을 거예요."

미리 알려주지 말라구요.


"내가 책이라면,
마지막 쪽의 '끝'을 빨리 읽으려고 서두르지 않을 거예요."

서두르지 마세요.


"내가 책이라면,
꼭 읽어야 해서 베스트셀러라서 읽히고 싶지는 않아요."

스스로의 힘으로 찾아주세요.


"내가 책이라면,
사람들이 모든 보물을 만날 수 있는 섬까지
나를 한 장 한 장 넘기며 여행할 수 있기를 바랄 거예요."

책 속에서 보물을 찾고, 여행을 즐겨요!



"내가 책이라면,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곳이면 어디에나 있고 싶어요."

손에서 놓지 않겠어요.


"내가 책이라면,
읽을 때마다 새로운 의미를 주는 영원한 한 편의 시가 되고 싶어요."

한 번만 읽고 잊지 마세요.


글보다 더 많은 상상을 하게 되는 그림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책'을 주인공으로 이렇게나 많은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가장 쉽게 일상을 즐기게 해 줄 수 있고,
일상을 벗어나게 해 주 수 있고,
일상을 위로해줄 수 있고, 응원해주고, 행복하게 해주고, 이해해주고,

책이 답이에요.

내가 책이라면,
다음장이 궁금한 읽을때마다 새로운 그런 책이 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