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닭의 자연적인 평균수명은 35년에 달하지만, 육계는 자연 수명의 50분의 1도 채우지 못하고 도축당합니다. 안ㅁ탉은 날개를 펼 수조차 없는 25cm x 25cm, A4 용지 크기 정도에서 두 마리가 생활하며 평생 알만 낳아야 하는환경을 강요받고 있습니다. 발톱이 철망을 휘감고 자라거나, 싸움을 방지하기 위해 부리를 잘리는 고통을 당하며 미쳐갑니다.

 

돼지- 돼지는 똑똑하고 청결한 것을 좋아하는 동물이지만, 시멘트 바닥의 좁은 축사에서 혹사당하다가 짧은 인생을 마감합니다. 새끼를 낳는 암퇘지는 60cm 폭의 스톨 안에서 앉고 일어서는 정도만 할 수 있을 뿐, 돌아서거나 걷지도 못하는 공간에서 평생 새끼 낳는 일만 하며, 수컷 돼지는 마취 없이 고환을 잘리기도 합니다.

 

- 수송아지는 송아지 고기로 쓰기 위해서 16주 동안 나무로 된 좁은 우리에서 키워집니다. 빈혈증에 걸린 송아지는 육질이 부드럽고 연분홍빛을 띄어서 상품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일부러 빈혈증에 걸리게 하려고 철분을 넣지 않은 사료를 줍니다. 우유를 생산해야 하는 젖소는, 새끼가 태어나자마자 어미와 분리시켜 방치하거나, 송아지 가죽을 위해 잔인한 죽임을 당합니다. 젖소가 생산하는 우유는 송아지가 아닌 사람들이 마시게 됩니다.

 

안 먹지는 못해도 덜 먹을 수는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