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스 블록 (Lawrence Block) - 1938년 태어났다. 미국 뉴욕 출신의 미스터리 작가. 대표작으로 <백정들의 미사>, <8백만 가지 죽는 법> 등이 있다.

로버트 블록 (Robert Bloch) - 1917~1994. 시카고에서 태어난 미국작가. H.P.러브크라프트의 영향을 받아 1930년대부터 단편을 쓰기 시작, 1959년 실화를 토대로 한 <사이코>를 발표하고 이 작품을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영화로 만들어 세계적으로 히트했다. 휴고 상을 받기도 했으며 영화, TV 대본도 썼다. 1994년 암으로 사망했다. 대표작으로 <Firebug>, <American>, <Gothic>, <Psycho2>, <The Noght of the Ripper> 등 많은 호러/미스터리 소설을 남겼다.

로알드 달 (Roald Dahl, 작가프로필 보기) - 영국 웨일즈에서 태어나, 잉글랜드에서 교육받았으며 쉘 석유회사의 아프리카 지사에서 일했다. 제2차 세계대전에 영국 왕립공군의 전투기 파일럿으로 참전했다가 이집트에서 격추당해 "머리에 기념비적인 한방을 얻어맞고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로알드 달은 현대 동화에서 '가장 대담하고, 신나고, 뻔뻔스럽고, 재미있는" 어린이책을 만든 작가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구미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 손꼽힌다.

그의 책들 가운데 <제임스와 슈퍼 복숭아>, <내 친구 꼬마 거인>, <찰리와 초콜릿 공장>, <마틸다> 들은 영화로도 만들어져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그 외에 지은책으로 <멍청씨 부부 이야기>, <창문닦이 삼총사>, <아북거, 아북거>, <할머니를 삼켜버린 마법의 약> 같은 동화가 있다.

헨리 슬레사 (Henry Slesar) - 1927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다. <회색 플란넬 수의> 등 5편의 장편과 수많은 단편소설을 발표했다.

정태원 -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원서 장서가.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광고회사 CF감독, 영화 조감독, 추리전문지 주간 등 다양한 직업을 거쳐 지금은 출판기획과 번역에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도전 추리퀴즈>, <논리 쏙 재미 쏙>이 있다. 옮긴 책으로 <일본 써스펜스 걸작선>, <인 더 미소 수프>, <도전 추리 퀴즈> 등이 있다.




뻐꾸기 시계 / 리차드 데밍
방문객 / 로알드 달
비치 / 로알드 달
은퇴 / 케네스 제이 매카프리
두 번째 도둑 / 데이비드 A. 헬러
옥상 주택의 비명 소리 / 헨리 슬레사
혼자 있는 밤은 외로워 / 헨리 슬레사
하룻밤의 모험 / 로알드 달
돌아온 공중 곡예 / 리차드 데밍
억세게 재수 없는 강도 / 로렌스 블록
도피 / 헨리 슬레사
도시의 이방인 / 로버트 엘 피시
핸드볼 코트에서 만난 이방인 / 로렌스 블록
여섯 개의 앙상한 관 / 조나단 크레이그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04-11-14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 보고 싶다. 리뷰에는 물만두님 리뷰만 달랑 하나.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