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 싶어! 꿈공작소 7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6월
품절


파닥파닥파닥 - 펭귄과 올리버 제프스 특유의 머리카락 없는 소년

올리버 제프스 책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책중 하나이다. <날고 싶어> 그림도 예쁘고, 귀엽고, 이야기도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럽다.

펭귄가 남자 아이는 친구

언제나 무슨 일이든 함께 하는 친구

(첫번째 그림 진짜 귀엽다!)

그러던 중에 혼자 하고 싶은 일이 생긴 펭귄!

펭귄은 .. 날고 싶었던 것이다.

날지 못하는 날개였지만, 열심히 움직여보는 펭귄
친구는 옆에서 물심양면 도와준다. 하지만..

날 수 없는 펭귄

소년은 비행기를 타 보라고 권했지만, 펭귄은 혼자 날고 싶었던 것이다.

소년과 펭귄은 펭귄이 날 수 있게 도와줄 곳을 찾아보기로 한다.

나는 올리버 제퍼스의 이런 '이어주는 그림' 이 좋다. 이 그림은 정말 예뻐, 클라이막스야, 하는 그림도 좋고,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늘어져 있는 것도 좋은데, 이렇게 뒷모습 나오고, 등장인물,등장동물들이 움직이는 모습 나오는 장면이 좋다!

소년 모르게 서커스단 벽보를 발견한 펭귄

친구를 잃어버린 소년은 다른 펭귄들과 놀며 소년의 친구인 펭귄을 기다렸다.
다른 펭귄들은 소년이 좋아하는 놀이를 하지 못했다.

서커스단에 일자리를 구한 펭귄은 그날 밤 친구를 생각한다.

친구가 정말정말 보고 싶었다.

소년 역시 친구가 걱정 되어 잠을 이룰 수가 없었고..

다음날, 소년은 펭귄친구가 갈만한 곳을 돌아다니다 친구가 나와 있는 포스터 발견,
서커스장으로 달려간다.

겁이 난 펭귄.. 하지만, 너무 늦었다!

펭귄은 너무 무서웠고, 어떻게 내려가야할지도 몰랐다.

그 때 저 아래 보이는 ..

친구

소년이 물었다. 하늘은 어땠어?
펭귄이 대답했다. 괜찮았어. 하지만 내가 날 수 없었던 것은
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었어.

두 친구는 함께 집으로 가서

둘이서 가장 좋아하는 놀이를 했다. .. 는 이야기.

아이들에게도 좋은 이야기일꺼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어른들에게도 좋은 이야기다.
포기하지 않는 펭귄, 믿고 도와주는 친구, 실행하는 펭귄, 실패했을 때 옆에 있어주는 친구,

내가 할 수 없어 괴로워하는 그 일은, 어쩌면 내가 좋아하지 않는 일일지도 모르고, 괴로워할 필요도 없었던 일일지도 모르고, 행복은 내 옆에 안전하고, 다정하게 존재하고 있다는

그런 이쁜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