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어디서 읽니?
제랄딘 콜레 지음, 마갈리 르 위슈 그림 / 다른세상 / 2010년 6월
절판


너는 어디서 읽니?

제랄딘 콜레가 썼고, 마갈리 르 위슈가 그렸어요.

여러분은 어디에서 읽으세요?

마갈리 르 위슈의 그림은 유쾌합니다!

개나리 노란색의 표지를 넘기면, 발랄한 '책' 그림, '책 읽는' 그림들이 잔뜩입니다.

판형은 작은 판형이고, 사진 보다는 옆으로 좀 더 넓어요.

루시는 침대에 누워 읽습니다.
오오. 어릴때 저도 침대에 누워서 이불을 뒤집어 쓰고 손전등으로 책을 읽곤 했어요.

마리우스는 마구 달리는 버스 안에서 읽는게 가장 좋다네요.

으으.. 저는 버스에서 읽으면 멀미 나요. 하지만, 기차 안이나 비행기 안에서 읽는 건 아주 좋아해요.

폴은 학교 수업 시간에 몰래 읽습니다.

오오.. 저도 고등학교때 늘 몰래 영웅문을 (...응?) 읽었어요.

데데는 카페에서 대충 읽는 걸 좋아한다네요.

음음.. 카페에서 읽으면 대충 읽게 될까요? 만화책은 초집중해서 열심히 읽을 수 있는데 말이에요.

노에미는 서점에서 책을 삼킬듯이 노려보며 읽어요.

아아.. 저는 서점에서는 책을 대충 읽어요.

'로레트, 너는 어디에서 읽니?'

여러분은 어디에서 읽으세요?

알뱅은 욕조에서 읽어요.

헤헤.. 저도 좋아해요. 욕조에서 읽는 거.
요 페이지 좋아해요. 장난감 디테일이 아주 귀엽거든요.

'로레트 너는 어디에서 읽냐구?'

어딜까요?

아하!

책을 읽는 다양한 장소와 늘 책을 가까이 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지게 하는 그림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림도 글도 맘에 들어요. 아, 이건 프랑스 그림책.. 이라는 느낌. (이라고 해봤자 프랑스 그림책들도 무척 다양하지만, 아무튼요)

어디에서고 함께 하는 좋은 친구, 책이라는 좋은 친구

여러분은 어디에서 읽으세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imji 2010-06-16 23: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누워서 읽어요. 불 켜놓고 이부자리에서. 그래서 하드커버를 안 좋아하지요;
대체 하이드님 때문에 장바구니가 빈 날이 없어요. 책책책,책임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