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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볼라 ㅣ 밀리언셀러 클럽 107
기리노 나쓰오 지음, 김수현 옮김 / 황금가지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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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바로 그거야. 젊은이는 오만해. 자신은 원래 이런 곳에 있을 인간이 아닌데 있어 주는 거다, 일해 주는 거라고 생각한다니까. 하지만 실제로는 그것밖에 될 수 없고 할 수 없는 거 아닌가? 그럼 잘난 척 떠들지 말라는 말이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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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국의 오키나와 -
따뜻하고, 하늘은 눈이 시리게 파랗고, 바닷물은 눈부시게 출렁인다.
그 천국같은 곳에서 악몽을 꾸고 있는 두 젊은이의 눈으로 이야기는 진행된다.
한 남자, 아키미쓰, 자신을 제이크라고 불러달라고 하는 남자. 잘 생긴 얼굴에 멀쩡한 허우대, 마냥 낙천적이고, 끈기가 없으며, 일하기를 싫어한다. 여자를 도구로 이용함. 원래 부잣집 아들인데, 말썽피다 결국 내 논 자식
다른 한 남자, 기억상실, 제이크에게 긴지라는 이름을 받는다. 자신의 과거를 모른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지니고 있고, 인생게임하듯,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하나씩하나씩 사는데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해나간다.
제목인 메타볼라는 메타볼리즘이라는 건축용어에서 온 것으로 사회가 청년들을 잡아먹으며 앞으로 나아간다는 의미에서 작가가 만들어낸 신조어. 내가 기대하는 기리노 나쓰오의 책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신선한(?) 소재였다.
주인공인 두 남자가 누가 더 한심하나. 대결이라도 하듯이, 한 명씩 번갈아가며 이야기의 화자가 된다.
글쎄, 히가시노 게이고의 여성캐릭터 묘사가 최악이라면, 기리노 나쓰오의 남자 캐릭터도 그닥..
초반이 굉장히 흥미롭게 시작하고(둘은 여전히 한심하지만)
오키나와 배경도 독특하다. 오키나와라는 곳, 그곳에 사는, 머무르는, 지나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고.
결말도 그럭저럭 비장했다.
중간중간 이야기거리들도 많다.
한 가지 진짜 이해가 안 가는건, 안 그래도 한심한데, 그래, 그 한심한건, 머리에 똥이 찬 청년도 한심하고, 그런 청년을 부려 먹는 사회도 한심하다.고 하자. 찾아보려면 이유를 못 찾을 것도 없다. 근데, 그 와중에 조금이라도 열심히 살아보려고 하는, 조금이라도 앞으로 나가볼까, 소극적이던, 어쨌던 그렇게 한 발 띠는 젊은이들이 망가지는게
왜? 와이? 바룸?
사랑...이냐구. 진짜, 운명적인 불멸의 사랑으로 불에 기꺼이 뛰어드는 불나방이 되어 한 줌 재가 되어 파지직- 재가 되리라. 이런거면, 알겠다. 근데, 왜 짝사랑에! 그렇게 인생이 몽땅 망가지냐구. 이건, 불이 아니라, 벽에 머리 짓찧어서(아, 이거 맞춤법 어렵;) 자살하는 꼴밖에 더 되냐구.
사랑이 이성이 아닌건 알겠는데, 난 그 점이 참 답답하고, 이해가지 않는다.
이들이 늙어죽는 모습이 나오지 않는 이상, 이들이 아직 20대인이상, 이들 앞에는 살아온 날보다 남은 날들이 더 많다.
어떤 인생이 옳은 인생, 맞는 인생이라는 정답은 없다. 남 부끄럽지 않는 삶은 안 부끄러워하면 그만이다.
들어서지 말아야 할 길에 들어선 그들의 미래는 깜깜하지만, 어쨌든 인간은 의지의 동물이니, 0.0000001%의 가능성이라도 있는한, 그들의 미래를 속단할 수는 없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