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도 아니고, 식탐을 부리지도 않고, 먹는 것을 살면서 크게 우선순위에 두지 않는다. 

예전에 그랬다면, 그냥 휩쓸려서 남 따라한 것. 그래도 주변에 미식가들이 있어서 졸졸 잘 따라/끌려 다녔다. 감사. 


여튼, 요즘 먹는 것의 가장 큰 보람은 건강한 음식 소식하는 것이다. 

감정 식사 하고 있어서 일 끝나고 야식, 라면 한 봉 사면 5끼 연속 5라면, 감자칩 한 박스 사서 하루에 서 너개씩 먹기 등등의 안좋은 습관은 안 사면 해결된다. 실제로 이렇게 해결하고 가끔 폭주. 


아침, 점심, 저녁 알약까지는 아니라도, (실제 건강식품에 대한 믿음 없어서 먹는 알약 없음) 

똑같은거만 계속 먹어도 되는데 싶은 생각을 계속 한다. 


여튼, 요즘 꽂힌건 오뚜기 장아찌 간장. 세상에 이렇게 편한 것이 있을 수가. 장아찌 간장에 원하는 거 담가주기만 하면 되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은 물만두 (마트 대용량 저렴이) + 샐러리 장아찌. 샐러리 씻어서 잘라서 넣어주기만 하면 아삭아삭 너무 맛있고, 물만두랑 잘 어울리고, 간편하고, 든든하다. 여기에 그때그때 반숙란, 브로콜리 삶은 것 넣어준다. 

해물어묵볼에 꽂혀서 모든 음식에 해물어묵볼 넣어주고 있고. 


이 외에 또 다른 간편 조합으로 낫또 + 건강밥( 귀리, 현미, 렌틸 : 맛 없어 보이고, 맛 없음) + 참치, 양파 장아찌 (장아찌 간장에 양파만 썰어 넣으면 됨!)+ 김 + 반숙란 비벼서 먹어도 맛있다. 재료 넣기만 하면 되서 간편하다. 


그리고 쿠마토, 방울토마토, 토마토 다 사두고 못 먹기 일쑤였는데, 쿠마토 사이즈는 딱 4등분 해서 놓고 계란도 4등분, 감자 삶아서 같이 놓고 소금만 좀 촵촵 뿌려두고 왔다갔다 하면서 먹는다. 


이렇게 계속 돌려먹고 있는 중. 




스틸 매드 북클럽 1장을 읽고 요약했습니다.  https://tobe.aladin.co.kr/n/83434

이틀 연속. 열흘이면 다 읽나! 


immune 도 매일 읽고 있는데, 챕터 짧지만 45챕터다. 오늘 5챕터까지 완료. 오디오는 9시간 반 정도 되는 것 같고, 오디오도 각 챕터 섀도잉 하고 있어서 이건 더 못 줄이겠고 두 달 잡고 읽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