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1,000개로 줄었는데, 뭐하러 그래요? 그냥 한 10개씩만 해서 팔지? ^^ 


주문하다 갑자기 장바구니 책들이 사라졌는데,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기기의 임시 저장 기능인 쿠키를 응용한 보관 방식이어서,

기간이 오래 경과하였거나 컴퓨터나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문 기록 삭제 등
다양한 원인으로 지워질 수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장바구니 기록은 저희 서버에 보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담으셨는지 알기 어려워, 복원이 어려운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오래 두실 상품은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해드리는 보관함에 담아두셨다가
장바구니로 꺼내어 이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질문하자마자 바로 즉시 이런 답변. 

아, 제가 알라딘을 어제 가입해서 몰랐네요. 


오늘 네 번 주문하고, 다섯 번째 주문하는 중에 갑자기 장바구니 0 되었고요.  

매일 수십 권 담았다 뺐다 하는데, 갑자기 선택된 상품이 없다고 나오더니, 장바구니가 0 이 되었다고. 


갑자기 1,000 권 담아둔게 (주문하려는데 안 담아져서 심혈을 기울여 뺐음. 1000권까지 담아진다고 하는데, 왜인지 1030권 넘게 담아져 있었고, 추가로 넣어서 주문하려는게 안 담아졌다. ) 싹 날아갔는데, 그냥 기간이 오래 경과하고 어쩌고. 


제가 알라딘 가입한지 이십 년이고, 주문을 그동안 얼마나 했게요. 그 동안 이런적 한 번도 없었는데, 이런 일이 생겼으면, 알아보는 척이라도 하고 답변해야죠. 사정 알아볼 생각도 안 하고, 그냥 복붙답하다니, 정말 실망입니다. 


이런 시스템적 에러에 대응하는 방식이 이게 최선인가요?

 

얼마 전 본 알라딘 전자책 해킹 당했다는 뉴스도 생각나네요. 


알라딘 서재에 지난 이십년간의 페이퍼와 리뷰 있는데, 그거 날아가도 그냥 다양한 원인으로 지워졌다고 할건가요? 


진짜 불안하네요. 


제 전자책 600권 정도 있는 건 괜찮나요? 그것도 다양한 원인으로 지워질 수 있나요? 



매일 하루에 두세시간씩 중고 올라오는거랑 외서, 국내도서 알라딘 중고, 우주점 중고 싹 다 보면서 골라둔거. 어쩔꺼야. 개인 서점들 책 골라둔건 찾지도 못해. 진짜.. 알라딘 불안해서 쓰겠냐고.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니미니마미 2023-06-09 15: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상하시겠어요. 고르고 또 골라 담아두셨을텐데... 대접을 바라는건 아니지만 당황했을 고객을 조금이라도 생각했다면 저런식으로 일 처리를 하면 안되죠.

하이드 2023-06-09 15:54   좋아요 0 | URL
답변도 바로 와서 더 화나요. 안 될수는 있는데, 갑자기 확 불안하네요.

비니미니마미 2023-06-09 16: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조금의 텀도 없이 기다렸다는 듯이 바로 답변을 했다는건데.. 당연히 화나죠😠한 권씩 찾으려면 그것도 일인데 남 일 같지 않네요

더안 2023-08-02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얼마전에 장바구니 날라서 똑같은 답변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