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ghtbooks (Paperback)
J. A. White / Katherine Tegen Books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읽기 전에 꼭 필요한 스포일러 : 고양이 안 죽음! 


헨젤과 그레텔과 아라비안 나이트의 멋진 현대판 동화다.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흥미진진한데, 뒤로 갈수록 더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넷플릭스에 영화도 있지만, 책 속의 주인공들이 훨씬 멋지다. 책부터 읽을 것! 책에서는 르노아 (고양이) 치즈 뚱냥이인데, 영화에서는 괴물고양이처럼 나옴. 그래도 좋지만. 


알렉스는 호러매니아다. 호러를 너무 좋아해서 소설, 영화를 섭렵하고 굿즈를 모으는 것은 물론이고 나이트북스라고 이름 지어준 노트에 호러 소설을 직접 쓴다. 그러나 학교에서 놀림을 받고, 나이트북스를 다 버리고, 평범한 아이가 되기로 결심한다. 지하로 내려가야하는 엘리베이터는 4층에서 멈추고, 평소보다 어두운 복도로 나간 알렉스는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좀비 영화가 들리는 것을 자신도 모르게 쫓아 모르는 집에 들어가기까지 한다. 그리고, 문은 없어지고, 마녀 나타샤 등장! 


이전에 잡혀 있던 야스민은 마녀가 만드는 마법 약물을 위한 정원을 관리한다. 알렉스는 집을 달래기 위해 매일밤 무서운 이야기를 써서 들려주는 역할을 맡게 된다. 책 안의 책으로 알렉스가 나이트북에 써 두었던 이야기들을 읽게 되는데, 정말 으시시하고 재미있다. 환상특급 같은 이야기들이다. 마지막에 나오는 Top Bunk가 가장 무서웠다. 


마녀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유혹해서 잡는데, 나라면 뭐에 끌릴까 생각해보는 것도 재미있었고, 알렉스가 라이터스 블럭을 만나 글쓰기 고민하는 부분도 재미있었고, 등장인물들 모두 단순한 캐릭터 없이 복잡한 면모를 지니고 있는 것도 좋았다. 영어 레벨 4-5학년 수준. 오디오북 나레이터는 남자인데, 나타샤 성질 부리는 걸 너무 잘 연기해서 웃겼다. 


2권 Gravebooks 도 나와 있어서 주문하고 기다리는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