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편)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아베 나오미 그림,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계속 궁금했는데, 만화편이 있길래 읽기 시작했다가 다 읽어버렸다. 

다 만화는 아니고, 만화와 글이 함께 나옴. 


꽤 재미있게 읽었다. 좀 웃기고, 어른이에게 이야기하는 것 같은 캐릭터들인데, 일본책이라고 생각하면, 그 감성이 좀 이해도 되고. 만화처럼, 드라마처럼 밀고나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절망에 빠진 히로미에게 '우주님'이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일단 샤워를 해!' 인 것이다. 

샤워를 하면, 샤워기에서 우주님이 뿅 나오심. 


모두에게는 각자의 우주가 있다. 

인간은 모두 각자가 하나의 우주라는 말도 있듯이. 

근데, 그 우주는 '내'가 만드는 것이다. 


저자의 이 책은 '말버릇'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인데, 


" 말버릇은 왜 중요할까? 그것은 말버릇에는 '자기 인생의 대전제'가 그대로 나타나 있기 때문이다." 


좋은 말이다. 그리고, 본인의 말버릇을 본인이 잘 모른다는 것도 동감. 글버릇은 좀 안다. 나는 ~데를 엄청 많이 쓰지. 서재글 쓰고 수정 할 때도 있고, 안 할 때도 있는데, ~데가 너무 많아서 계속 바꾼다. 


매사에 부정적인 주인공의 멱살을 잡고 긍정의 길로만 가는 책이라 긍정적인 나조차도 좀 웃음 나오긴 했다. 

웃으며 읽었지만, 의미심장하다. 





첫번째 처방은 '감사합니다' 오만번 말하기. 


읽어본적만 있고, 평소에 생각하지 않던 부분이다. '감사의 힘' 뭔가 있으니깐, 많은 책에서 '감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감사 일기를 쓰는 방을 내놓는 것이겠지. 여기서는 아예 '감사합니다' 를 오만번 말하래. 

나한테도 감사하고, 남한테도 감사하고, 그냥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계속 하라고 한다. 


'감사합니다' 를 계속 말로 표현하면, 우주가 그 주문을 증폭시켜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준다고. 


현재 상황의 (감사할만한) 긍정적 면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긍정성 강화 훈련인가? 사람은 비합리적이고, 암시에 강하니깐. 좋은 암시를 걸어줘야 한다. 책에 의하면, 좋은 말버릇을 가져야 내 안의 우주가 그것을 이루어줌. 





주인공이 여자가 아니라 남자면 어땠을까? 트로피처럼 예쁜여자 만났겠지 뭐. 히로미가 다이어트하고 꾸미고 예뻐져서 멋진 남자를 만나 결혼는 꿈 부분은 지루했지만, 앞부분은 충분히 재미있었다.

 

나 지금 내 우주님께 강력한 주문을 걸고 있다. 

이루어져라, 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