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 : 오치제를 바른 소녀 FoP 포비든 플래닛 시리즈 7
은네디 오코라포르 지음, 이지연 옮김, 구현성 / 알마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는 열여섯 살이고 우리 고향 도시 밖에 나와본 적이 없었다. 하물며 이착륙항에야. 나는 혼자였고 이제 막 가족을 떠나왔다. 내가 결혼할 가망은 100퍼센트였다가 이제 0퍼센트가 됐다. 도망갔던 여자를 원할 남자는 없었다. 그래도, 평범한 삶을 살 전망이야 무너졌다지만, 나는 성간 수학 시엄에서 아주 높은 점수를 받아서 움자 대학교에 합격했을 뿐 아니라 학교에서 필요한 비용 일체를 대기로 약속해줬다. 어떤 선택을 했든 간에 평범하게 살 팔자는 아니었다. " 


멋부림 없이 강한 텐션과 높은 밀도로 완성한 중편. 휴고상과 네불러상 동시 수상. 3부작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빈티는 정말 오래오래 기억될 캐릭터일 것 같다. 


사막 도시에서 우주인들이 사용하는 천문의를 만들어내는 종족, 가장 오래된 가문을 계승할 예정이었던 조율사(천문의를 만들어내는) 빈티는  움자 대학교에 합격해서 온 집안의 반대와 무시를 뒤로 하고, 가출을 하고, 움자대학행성으로 가는 우주선에 타게 된다. 천문의라는 것이 지금으로 말하면 무엇과 비슷할까? 뭔가, 평생을 함께 하는 스마트폰, 아이패드 같은 느낌. 별계측, 생애기록, 통신등이 가능한 미래형 첨단기기이다.  


빈티가 종종 빠져드는 트랜스 상태, 트리되기 상태는 몰입의 상태, 혹은 명상의 상태인 것 같다. 


흙으로 목욕을 하는 종족. 오지체라는 사막의 붉은 흙과 특정 기름 등을 조합하여 만들어내고, 온 몸과 머리에 바른다. 

흑인여성 머리에 대한 것과 같은 이야기가 메인으로 나온다. 후에 만나게 되는 메두스들 이야기도. 


날것의 살아있는 강렬한 인상을 주는 캐릭터, 빈티. 그녀의 지력과 능력, 조율사라는 직업, 사막에 거의 은둔하다시피하는 종족성, 등을 가지고 펼쳐지는 일들이 현란하다. 


우주에서 메두스 종족을 만나 겪게 되는 갈등과 그것이 진행되는 이야기가 계속 예상을 깬다. 예상을 깨는 독서는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