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메뉴 고민 없는 매일 저녁밥
문인영 지음 / 지식채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인가구인지는 오래되었지만, 뭔가를 챙겨 먹기 시작한지는 1년이 조금 넘는다. 

요리는 하면 느는데, 안 했었다. 집에서 먹는 끼니가 하루에 1-2끼 정도여서, 뭔가 만들어도 그것만 주구장창  몇 끼니나 먹어야 하는 것이 지겨워서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안 나오는 것들로만 먹었다. 요리와 안 친했던 그간의 세월이 있기에 도서관에서 요리책들 뒤적거리며 영감!을 얻어 장을 보고 해먹곤 했는데, 이 책이 정말 좋았다. 


제목도 정말 '메뉴 고민 없는' '매일' '저녁밥' 이라니,내 맘 잘 알아. 


재료도 쉽게 구하는 것들이고, 15분 요리, 25분 요리로 간편한 레시피들이다. 

간편하고 다양하다! 


닭가슴살 미역국을 끓였으면,남은 미역국에 떡 넣고 미역떡국 먹기

우거짓국 먹고, 남은 우거짓국에 누룽지 넣어 누룽지죽

바지락국 먹고 바지락순두부덮밥 만들기 


같은 보너스 레시피가 제일 와닿았다. 


1인분 요리 하는 것이 하다보면 되는건지 모르겠는데, 비용도 시간과 에너지도 비효율적이고, 한끼요리가 안 됨. 특히 찌개류. 한 번 해두면 2-3일 먹거나 버려야 하는데, 똑같은거 계속 먹는거 싫어서 더 안하게 되었었다. 


함께 곁들일 반찬들도 심플하다. 


돌나물 무침, 쑥갓무침, 상추 겉절이, 부추무침 등등 재료 하나만 사면 집에 있는 양념으로 바로 해먹을 수 있는 것들 


북어와 꽁치통조림이 얼마나 유용한지. 


등등 1인가구인 내가 고민했던 것들이 해결되고, 도움을 많이 받는 책. 


국이나 찌개 하나, 반찬 한 두개 정도의 요리들로 이루어져 있고, 

설명도 친절, 저녁 집밥 외에 특별한 날들의 레시피들도 있다. 


워낙 밑반찬 없이 고기면 고기, 생선이면 생선, 찌개면 찌개에 김치 종류만 많고, 고추, 마늘, 쌈장이 반찬으로 나오는 부친 위주의 식생활에 익숙해져 있어서, 지금 나는 전혀 그렇게 먹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밑반찬에 취약한데, 

하나씩 시도해보고 있다. 


할 수 있는, 자주 하는 요리가 하나씩 늘어나는 기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