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아주 오랫만에 롯데가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기념으로 

어쩌다보니 엉겁결에 급작스럽게 왕복 6시간이 걸리는 사직구장까지 가서 야간경기를 보았다. 

경기를 하는 동안 아이들은 먹고 싶은 온갖 주전부리를 사다 나르느라 들락거렸지만 

미니는 응원가도 새된 소리로 따라부르고, 구호도 외치고, 주황색 쓰레기 봉투도 써 보고 

나름대로 재미있었던 모양이다. 

올 시즌이 시작되고 거의 저녁마다 야구중계를 보는 아빠 옆에서 

가끔 야구장에 또 가자고 조르곤 한다.  

 

- 사실은 밤인데 환하게 불을 켜놓아서 낮처럼 보이는거죠? 

- 실컷 소리지르게 야구장에 또 갔으면 좋겠어요.    

    ( 집에서 실컷 소리질러도 아무도 말리는 사람이 없건만!)

-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 오오오~!   

- 제가 제일 좋아하는 놀이동산이 어딘지 아시죠?  

   왜 그러냐면 거기가 좋기도 하고 롯데 자이언츠랑 같은 곳이기 때문이에요. 

   (기억에 남을 만한 나이에 가 본 유일한 곳이니 당연하지!)

 

이러더니만 어제는 아빠랑 이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 아빠, 제가 왜 또 야구장에 가고 싶은지 그 까닭을 아세요? 

- 왜 가고 싶은데? 

- 스트레스를 좀 풀고 싶어서요. 

- (푸훗) 너한테는 어떤 스트레스가 있는데? 

- 하루종일 집에서 너무 심심해요. 

 

이러면서도 툭하면 유치원에 가지 않는다. 

유치원 생활에 특별한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집에 있으면 심심하다고 하면서도 결석대장이다. 

가기만 하면 즐겁게 잘 놀고 오는데... 

아뭏든 아이들에겐 즐겁게 노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는 걸 새삼 다시 깨달았다. 

동생 돌본다는 핑계로 요즘 미니랑 너무 놀아주지 못했다는 반성을 아니 할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