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는 여러가지 얼굴이 있다. 동그란 얼굴, 길쭉한 얼굴, 성숙한 얼굴,귀여운 얼굴,예쁜 얼굴, 또

못생긴 얼굴등이 있다.

 내 얼굴은 성숙하게 생겼다. 엄마는 내가 얼굴이 갸름해서 예쁘다고 한다. 내가 성숙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도 각자의 얼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의 이름을 들으면 그 사람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나는 누구에게나 첫 인상이 중요한 것 같다. 첫 인상이 좋으면 그 사람에게는 좋은 감정을 갖게 된다.

하지만 아무리 첫인상이 좋은 사람이라도 그 사람과 같이 지내다 보면 그 사람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알수 있기 때문에 첫 인상과 관계없이 좋은 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감정을 갖게 된다.

 내가 다니는 발레학원에는 얼굴은 그다지 예쁘지 않지만 항상 웃는 얼굴을 가진 언니가 있다.  나는

아무리 기분이 안 좋은 일이 있어도 그 언니의 얼굴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그 언니처럼 항상 웃는

얼굴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 주는 좋은 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아무리 얼굴이 예쁜 사람이라도 웃지도 않고 항상 찡그리고 있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 아마도 그 사람

과 오래 지내다 보면 괜히 기분이 안 좋아지고 그 사람의 얼굴이 그다지 예뻐보이지 않을 것이다. 처음

에는 사람들이 얼굴만 보고 다른 사람을 판단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의 마음을 보고 그

사람을 평가하게 된다.

 사람들은 모두 예쁜 얼굴을 갖고 싶어한다. 하지만 정말로 중요한 것은 마음의 얼굴인것 같다. 나는

마음의 얼굴을 잘 가꾸어서 모두에게 기쁨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