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은 당신으로 하여금 콘텐트마케팅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당신을 조직 내 실직적인 변화의 주인공으로 만들 것이다. 무엇보다도 당신은 자신과 당신의 조직을 위해 콘텐트마케팅 마인드를 가질 필요가 있다. 현재와 같은 방식의 마케팅은 분명 재고되어야한다. 이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당신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변화의 기운을 분명히 느꼈을 것이다. 또한 당신 회사와 같은 조직들이퍼블리셔처럼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음도 알게 되었을 것이다.  

 

 

이는 콘텐트마케팅 마인드 개발의 중요한 첫걸음이다. 사실 콘텐트마케팅과 관련된 매체들은 비교적 새로운 것들이기 때문에 기존의 조직에게는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 게다가 미디어 회사들이 수백 년 간 공들여 개발해온 기술들은 당신의 조직에게 완전히 새로운 것일 수도 있다. 당신을 퍼블리셔라고 생각하고 훌륭한 퍼블리셔나 미디어 회사가 만들어낸 것과 유사한 수준 높은 콘텐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제까지 말해 왔듯 당신은 퍼블리셔처럼 사고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이 목표로 삼고 있는 고객들에게 본질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적절한 콘텐트를 공급해야하기 때문이다. 지루하기 짝이 없는 책자들은 전통적인 마케팅이 가진 문제점 중의 하나 일뿐이다. 소비자들의 행동은 근본적으로 변했고, 이는 전통적 광고 및 마케팅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전화번호부(The Yellow Pages, 이하 옐로우 페이지)는 그 전형적 사례 중의 하나이다. 십 수 년 전에 당신은 소비자든 기업이든 그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려고 마음먹은 이상 반드시 옐로우 페이지에 이름을 올려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마케터들이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이유는 단순하다. 더 이상 고객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옐로우 페이지를 찾아보지 않기 때문이다. 요즘 사람들은 제품 및 회사 정보를 구하기 위해 제일 먼저 인터넷에 접속한다. 당연히 엘로우 페이지는 인터넷상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 더 노력해야 한다.(옐로부 페이지는 종이가 아니라 인터넷 홈페이지 형태로 아직 서비스되고 있다-역주) 사람들이 검색엔진을 제일 먼저 찾아가는 현 상황에서는 더욱 자명한 사실이다. 

 

 

소비자들의 행동이 근본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경쟁력 있는 콘텐트를 담고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만드는 일이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당신은 훌륭한 콘텐트로 무장된 웹사이트들을 만들고 운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잠재적 구매처 리스트에서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단, 우수한 콘텐트를 담기 위해서는 옐로우 페이지 광고를 만드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마인드를 가져한다. 

 


2007년 12월 20일, 월스트리트저널 블로그는 옐로우페이지 광고가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는 아직 효과를 내고 있는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보고했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규모 비즈니스를 하는 응답자 중의 약 5분의 1(21%)이 구매 고객이 옐로우페이지를 보고 주문한다고 말했다. 근소한 차이의 2위는 19%를 차지한 입소문이었고, 3위는 12%의 웹사이트였다” 이 통계에서 흥미로운 것은 다음과 같은 사실이다. 전화번호부가 1위를 차지하긴 했지만 입소문과 별 차이 없었다는 점과 3위를 차지한 웹사이트가 전화번호부보다 크게 뒤처진 것은 아니란 점이다. 응답자가 25명 혹은 그 이하의 직원을 거느린 영세 사업자임을 고려할 때, 수치는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많은 영세 사업자들이 웹사이트를 갖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웹사이트가 3위를 차지한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다. 

 

 

인터넷 시대의 똑똑한 고객을 유혹하기 위한 필수전략!! MBA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가장 혁신적인 책

 고객을 유혹하는 콘텐트로 승부하라! 『콘텐트 마케팅 파워』63페이지 본문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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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자기계발 추천도서!! 생각꺼내기연습♥

업무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해야 하는 것’과 ‘세밀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인생에 대해서는 ‘철저히 집착해야 하는 것’과 ‘전혀 집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필요하다.

렇게 생각하면서 나는 이런 사고의 양극성을 하나의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로축이 ‘업무두뇌’, 세로축이 ‘인생두뇌’이고, 각각 중시해야 하는 곳은 양극의 위치이다. 조금만 크게 생각하거나 조금만 집착하는 것에는 가치가 없다. 어중간하지 않게 철저히 양극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그림은 창문과 같은 모양이어서 나는 이를 ‘사고의 창’이라고 이름 붙였다. 이 그림으로 설명하면 정말 중요한 것은 사고의 창 외부의 부분이다. 그러면 양극 간, 즉 사각으로 싸여 있는 창의 부분을 어떻게 하면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인생의 대부분은 사각에 싸여 있는 창 안에 있다.

이 창 부분이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영역이라고 하면 인생에서 벌어지는 대부분의 일은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

 

인생에서 진정 중요한 일은 몇 가지 없다. 게다가 이런 일은 평상시에는 인식할 수 없는 전체 상황 속에서나 언제나 놓치는 세부적인 곳에서 발생한다. 인생의 본질은 창의 외부와 만나는 전체 상황과 세부에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 그림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생각할 필요가 있는 창 부분이 없다면 인생이라고 할 수 없다.

이 창의 크기는 그 사람의 사고가 얼마나 심하게 흔들리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더 크게 생각할 수 있는 사람, 더 세밀하게 생각할 수 있는 사람, 끝까지 집착하는 사람, 전혀 집착하지 않는 사람, 이 네 가지 사고가 흔들리는 폭이 큰 사람은 큰 창을 갖고 사고가 흔들리는 폭이 좁은 사람은 작은 창을 갖는다. 사고가 흔들리는 폭의 밸런스도 중요하다. 업무두뇌만을 훈련시키고 인생두뇌는 훈련시키지 않는 사람은 옆으로 긴 창을 갖게 되고, 전체 상황만을 생각하는 사람은 찌그러지게 된다. 모양이 어떻든 이 창이 크면 클수록 업무두뇌도 인생두뇌도 좋고, 그릇이 큰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그림을 봤을 때 나는 항상 나를 괴롭혔던 질문의 해답을 찾았다.


그렇다. ‘치쿠와의 본질’이다. ‘사고의 창’과 ‘치쿠와의 본질’은 서로 닮았다. 치쿠와는 구멍이 없으면 치쿠와답지 않다. 그러나 치쿠와의 구멍은 먹을 수가 없다. 치쿠와의 본질도 인생의 본질과 마찬가지로 구멍 바깥에 있는 것이다. 본질은 주위에 있다. 그러나 구멍이 없으면 이는 역시 ‘치쿠와’가 아니다. 인생도 본질은 창밖에 있지만 창 안에 들어와 있는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없다면 그것은 인생이 아니다.

지루한 두뇌 노동의 유쾌한 반전~ 깊이 생각하면 할수록 '뇌'는 즐겁게 춤을 춘다 인터넷, 신문, 잡지, 광고.. 세상의 잡음을 차단하고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는 법 생각꺼내기연습』 112 페이지 본문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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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년 포춘 지는 ‘20세기 최고 기업가’로 헨리 포드를 선정했다. 그의 포드자동차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기 때문이었다. 1908년 포드자동차는 최초로 일반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모델 T’라는 저렴한 자동차를 출시했다. 이로써 자동차 혁명에 막이 오르고, 위대한 공헌을 한 헨리 포드는 ‘미국을 자동차 바퀴 위에 올려놓은 영웅’으로 추앙받았다.


1903년 6월 16일 17시, 헨리 포드의 자동차 회사가 디트로이트에 설립됐다. 낡은 화물차 생산 시설을 

개조한 공장과 열두 명의 투자자, 몇 가지 공구와 기자재, 계획서, 모형 외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가내수공업과 큰 차이 없는 이 공장에는 설립 직후부터 고비가 찾아왔다. 생산설비와 기술 인력이 부족해 

첫 번째 자동차를 생산할 수 없었다. 다행스러운 점은 헨리 포드 자신이 우수한 기술자였다는 사실이다. 


그는 자금과 설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단순한 구조 자동차를 만들었다. 이 자동차는 열다섯 살짜리 아이도 쉽게 운전할 만큼 조작이 간단했다. 헨리 포드는 그 차를 ‘시장에서 가장 완벽한 자동차’라고 불렀다.

자동차는 쉬운 조작법 덕분에 시카고에 사는 한 박사에게 판매되었다. 첫 번째 자동차가 팔렸다는 사실에 헨리 포드와 주주들은 뛸 듯이 기뻐하며 더 의욕적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헨리 포드와 주주들은 이 자동차 모델을 판매해 적잖은 자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다른 회사 제품보다 원가가 훨씬 낮은 자동차는 헨리 포드의 운명뿐 아니라 인류 전체의 생활까지 바꿨다.

 


1908년 헨리 포드는 시대에 한 획을 그은 새로운 모델의 소형 세단을 출시했다. 바로 모델 T다. 모델 T의 가장 큰 특징은 원가가 저렴하고 성능이 우수하며 조작이 간편하다는 점이었다. 폭발적으로 인기를 끈 모델 T는 1927년 판매량 1천500만 대를 돌파했다. 단일 모델로는 최대 판매량인 이 기록은 1972년까지 45년간 유지됐다. 모델 T의 출시로 포드자동차 매출은 껑충 뛰었지만, 원가 절감을 중요하게 생각한 포드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는 공장에 컨베이어벨트를 설치해 생산량과 작업효율을 크게 높이고 원가도 절감해 수익률을 끌어올렸다.


그 후 헨리 포드는 직원의 사기 충전과 생산효율성 향상을 위해 근무 시간을 여덟 시간으로 단축한 반면 일당은 오히려 시간당 5달러로 올렸다. 동종 업계 직원과 비교해 월등히 높은 것이었다. 포드가 직원들의 근무 조건을 개선하자 사람들은 인건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포드자동차의 인건비는 예전과 별 차이가 없었다. 심지어 소폭 하락하기까지 했다. 가장 큰 원인은 직원들의 의욕이 상승했다는 점이다. 덕분에 생산 속도가 올라갔고, 원자재 이용률도 크게 증가했다. 반면 불량품은 감소했다. 더 중요한 사실은 품질이 눈에 띄게 좋아져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사실 여덟 시간 근무제는 미국에서 노동운동이 활발했던 1880년대 이미 제기된 것이었다. 당시 미국 기업들이 겉으로는 여덟 시간 근무제를 시행했지만 갖가지 핑계와 수단을 동원해 직원들에게 잔업을 시켰다. 그러나 포드는 근무 시간을 늘리고 인건비는 줄이는 방법이 오히려 낭비를 불러올 뿐이라는 걸 깨달았다. 겉으로는 수익이 증가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낮은 생산성과 자원이용률이 이를 침식했다. 결과적으로 관리 부실로 인해 나타난 낭비를 보완하기 위해 기업이 더 많은 돈을 투입해야 했다. 그래서 헨리 포드는 처우 개선을 통해 직원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이를 수익으로 전환시키는 데 집중했다. 이 방법이 포드자동차가 오랫동안 번영을 유지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비결이다.


따라서 포드자동차의 매출은 언제나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2008년 금융위기의 폭풍 속에서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인 GM과 크라이슬러가 파산했지만, 포드자동차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포드는 저렴한 가격에 튼튼한 자동차를 팔던 과거의 ‘포드’에 머무르지 않고 랜드로버, 머큐리, 링컨, 애스턴마틴, 재규어 등 여러 개 자동차 브랜드로 확장하기도 했다. 이 중 링컨, 애스턴마틴, 재규어 등은 모두 고가의 브랜드로 성능과 설계에서 모두 명품 자동차에 속한다.




 

 

 

디테일 경영의 비용절감 노하우 _ 부자도 절약한다 : 저수익 시대의 성패는 비용이 결정한다.

세계 최고 기업들의 한결같은 수익창출의 해답!『디테일경영』219 페이지 본문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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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공부이다. 인간은 공부를 통해 지식과 지혜뿐만 아니라, 잘 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강까지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년과 노년에 계속해서 공부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건강하고, 훨씬 더 오래 산다.



미네소타 만카타의 노트르담 수녀원의 수녀들은 매우 오래 사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신경쇠약이나 질병 없이 보통 사람들보다도 훨씬 더 건강하고 길게 노년을 보낸다.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 노트르담 수녀원의 수녀들은 노년이 되어서도 지적인 수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부를 한다. 바로 이것이 장수의 비결인 셈이다. 특히 수녀들 사이에서도 끊임없이 지적 수양을 쌓아온 사람들이, 교육을 덜 받는 일반적인 부서에서 근무한 수녀들보다 더 장수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어째서 공부를 하는 것이 건강과 장수의 비결이 될 수 있을까? 그것은 바로 신비한 우리 뇌의 특성 

때문이다. 우리의 건강과 장수의 최대의 적은 바로 ‘노화’이다. 그런데 이 노화는 바로 ‘뇌’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즉 노화함에 따라 우리 뇌의 뇌신경 세포인 ‘뉴런’은 축색돌기와 수지상돌기와 같은 실가지들이 움츠러들게 된다.



그것은 치매나 신경쇠약으로 이어지고, 우리 몸의 기능을 하나씩 움츠러들게 한다. 하지만 공부를 하게 되면 뇌신경 세포는 오히려 길게 뻗어나간다. 그 결과 뇌 건강이 향상되고, 수명이 연장되는 것이다.

오랫동안 무언가 배우는 일을 하지 않았다면, 오늘 당장 아들의 책상에 앉아보라. 책상에 꽂혀 있는 연필과 교과서, 노트를 매만져보라. 아주 먼 기억의 저편에서 배움이 가져다주었던 환희와 기쁨을 되새겨보라. 

 

 

배움이라는 단어는 삶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에게 가장 어울리는 말이다. 

너무 늦었다고 배움을 포기하기에 당신은 아직 너무 젊다.


『인생의 절반은 행복하게 살자』 45페이지 본문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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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상황은 청년기에 올 수도 있고 중년기에, 혹은 노년기에 올 수도 있다.

그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청년기에 어려운 상황이 오는 것이고,

가장 좋지 않은 것은 노년기에 어려운 상황이 오는 것이다.



청년기는 열심히 노력해서 극복할 수 있다. 최선을 다한다면 못 이겨낼 어려움은 없다. 청년은 앉은 자리에서 돌도 씹어 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젊을 때부터 고생을 해서 제대로 된 삶의 철학을 세우면

앞으로 인생을 사는 데 보약을 먹은 것과 같다. 중년기에 어려운 상황이 오면 조금 곤란하지만

이 역시 노력하면 극복할 수 있다.



그러나 노년이 비참해지면 좀 곤란하다. 쉽게 뒤집을 수 없기 때문이다.

청년기와 중년기를 헛되이 보내지 말아야 한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실패한 삶은 비참합니다. 그러나 그때라도 내 하기에 따라 모든 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잔인할 잔, 잔 배, 더불 여, 찰 냉, 구울 자, 이를 도, 곳 처, 잠길 잠, 슬플 비, 매울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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