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전에 잠깐 언급한 바 있는데.
나는 고 최동원 투수.에 큰 빚을 지고 있다.
그와 연관된 에피소드가 있는데 그걸 소상히 여기서. 이 시점에서 밝힐 순 없고.
차차 세상에 그 실체가 드러날 날이 분명 있을 것이다.
그래서 다시 말하지만, 고 최동원 투수에 관한 어떤 형식의 . 어떤 형식인지는 지금도 아이디어를 구상 중이다.
분명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대목은 나는 분명 고 최동원 투수에 관한 글을 쓸 것이고 그 결과물이 만천하에 세상에 분명 드러날 날이 오고 있는 것이다. 그 기간은 길지 않을 것이다. 그냥 내가 자판을 두드리기 시작하면 모든 문제는 단번에 해결되고 마는 것이다.
커밍 쑨~ 커밍 쑨~
-
어제부터. 어제 이른 밤부터. 한 문제와 씨름하고 있다.
고민하는 힘이라고 했나? 내가 설정하고 애써 그 깊이나 해결책을 찾을 길이 없는 문제와 난제와 씨름하는 나를 발견하니 한편으론 기특하고 대견하다. (이것도 일종의 자만감이 발로이다. 이 자만감의 싹을 지금 당장에 싹둑하고 잘라버려야 한다.)
고민하는 힘도 사는데 불필하고 하찮고 쓸데없는 고민이나 걱정거리는 가만히 내려놓고 중요하고 우선순위에서 상위 랭크 되어 있는 문제나 숙제에 더욱 집중해야겠다고 다짐하고 행동하고 있다.
어찌됐든 이상하게 문제에 봉착하고 해결 실마리가 보이지 않고 미로 같은 길에 꽉 막혔다고 느꼈는데 고민을 거듭하고 문제에 몰입 할수록 뭐라고 형용할 수 없는 빛이나 신의 계시. 신의 손길.을 고스란히 느끼고 있다.
이상하게도 언제부턴가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그리고 전혀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문제에 직면할수록 승부욕이 발현한다. 불꽃 승부욕이 불꽃을 강렬하게 튀기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고민하는 힘이면 사람은 더욱 더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 진화한다.
고민하는 힘을 굳게 믿고 잔머리랑 제거하고 머리를 굴러야 한다.
그것이 인간 본연의 의무이기 때문이다.
-
계속하는 힘을 믿기 시작했다.
계속하는 힘이 한 사람을 일으킨다.
계속하는 힘이 한 인간들을 감동시킨다.
계속하는 힘이 사람들을 움직인다.
계속하는 힘이 너를 관통하고 나를 관통한다.
계속하는 힘이 부를 끌어모은다.
계속하는 힘이 운명을 결정 짓는다.
계속하는 힘은 고난과 역경을 물리치고 성공으로 가는 가장 완벽한 행동이다.
-
5월 달이다.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고 나름 구체적인 계획을 잡아놨다.
시간을 더 활용하고 더 제어해야겠다.
명상도 지금처럼 끊임없이 하고 산책도 부지런히 다녀야 겠다고 맹세한다.
모든 5월 달을 맞이하는 가족이나 인류들이 행복하고 건강했으면 하는 진심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