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집들은 명절연휴동안 가족끼리 영화도 보고 그런다지만 우리 시집쪽은 시내에서 멀리 떨어진 이유도 있고 가족들도 영화에 큰 관심을 안 보이는터라 난 이미 자유당때 '명절맞이 온가족 영화관 나들이'는 포기하고 살고 있다.

 

 연휴 마치고 하루쯤 쉬어주고 이젠 영화를 봐 줘야 할때라고 생각해서 고른 영화가 '페이스 메이커' 다. 댄싱 퀸이나 부러진 화살 등등을 보고 싶기도 했지만 일단 제일 스포트를 받고 있는 영화를 피해서 조금 덜 시끄러운 영화를 먼저 보자 싶었다.

 

 선택은 탁월했다. 극장은 크게 붐비지 않았고 앞 좌석에 아이들이 앉아서 스크린을 가리는 만행도 저지르지 않았다.

 매우 좋았었어 :)

 

가난한 어린시절 달리기는 동생 성호에겐 자랑거리였고 형 만호(김명민)에겐 생계수단이 되기도 했다.

 

 

부상이후 마라톤 풀코스를 뛰지 못하고 30km까지 다른 선수들을 이끌어 주고 중간에 빠져버리는 '페이스 메이커'로 달리던 만호는 2012 런던 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꼭 따겠다는 육상연맹의 야심찬 계획에 발탁(?)되어 우여곡절끝에 런던까지 가게 된다.

 

 

김명민은 정말 연기를 잘 한다.

 

김명민을 본 기억으론 TV드라마에서 이순신을 연기했던거랑 작년에 개봉한 영화 조선명탐정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다른 드라마나 영화는 잠깐잠깐 봤기에 특별한 기억이 없다.

내가 본 두 가지에 출연한 김명민의 느낌은 모두 다르다.

장군의 위엄을 조선 명탐정에선 절대 찾을수가 없었고 베토벤 바이러스에서도 전혀 다른 이미지로 지휘자를 연기했기에 맛과 색깔은 다 달랐다.

 

이번 영화에서 김명민을 향해 두 엄지손가락을 높이 세워주고 싶은 이유는 빛이 안 났기 때문이다.

영화에서 만호는 주연이 아니다. 우리나라 마라톤의 기대주 윤기가 히어로가 될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철저한 조연이 그의 역활이었다. 역활이 그렇다보니 김명민은 윤기보다 허술한 외모와 말투로 연기했고 그래서 빛을 낼 수가 없었고 그래서 김명민은 빛이 났고 히어로가 됐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이 뭔지 이해가 되시겠어요? ^^;)

 

영화니까 영화적인 요소가 얼마간 가미되는건 어쩔수 없는가보다.

몇몇 장면에선 뺐어도 괜찮았을텐데.. 싶은 장면이 있었지만 관객의 기쁨을 배가시켜준다면 나 하나쯤이야 지긋이 무시해 줘도 괜찮다.

난 착하니까. ㅎㅎㅎ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2-01-27 2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 무스탕님이 하고 싶은 무언지 이해돼요.^^
김명민 때문에 이 영화 보고 싶어요~~~~

무스탕 2012-01-28 11:49   좋아요 0 | URL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 주셔서 감사하지요. ㅎㅎ
김명민은 특히 얼굴로 승부보는 배우가 아니라서 더 좋아요 ^^;

프레이야 2012-01-27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명민, '내사랑내곁에'에서도 너무 충격적으로 살을 빼고 열연을 했지요.
'리턴'에서도 그렇고 연기를 너무 똑똑하게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전 어쩐지 별로였나? ㅎㅎ
초기작 공포영화 '소름'에서 오히려 저는 좋더군요. 고인이 된 장진영과 함께
나온 영화인데 장진영 때문에 묻혔지만요.
암튼 착한 무스탕님이 박수쳐준 이 영화도 어서 봐야겠어요. ^^

무스탕 2012-01-28 11:58   좋아요 0 | URL
내사랑내곁에는 티비에서 해주는거 잠깐 봐서 잘 모르겠어요. 살을 너무 뺐구나 하는 기억만 남았고요, 리턴이나 소름은 안봐서 절대 모르고요;;
전 달리기를 무지 싫어하는데 잠깐 달리는것도 아니고 마라톤이라는 장거리를 뛰어야 하는 영화를 찍었으니 오죽 달렸을까 생각하고 참 안됐다, 흑흑, 그랬어요. 배우는 하기 싫어도 해야하니 '나 달리기 싫어요'라고 말하고 영화 안 찍을수도 없고, 참 불쌍타.. 그랬어요. ㅎㅎㅎ

라로 2012-01-28 0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무스탕님이 말씀하려던게 무엇인지 아주 잘 이해가 되어요!!ㅎㅎ
저도 비슷한 느낌으로 봤는데,,,저 영화 그래도 정말 좋았어요!!^^

무스탕 2012-01-28 12:02   좋아요 0 | URL
잘 이해들 하셨다니 제가 걱정한만큼 엉터리로 적은건 아닌가봐요. 흐흐흐~~~
김명민이 노린게 저런거 아니었을까 싶어요.
저도 영화 잘 봤어요. 옆에 저처럼 혼자 영화 보러온 여인1이 앉았는데 후반부에 런던가기 전부터 훌쩍훌쩍 울더라구요.

울보 2012-01-28 0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전 못봤는데 저도 연휴가 끝나고 류가 볼 수 있는 영화를 봤거든요,
옆지기는 재미없다고 투덜투덜,,"잃어버린세계를 찾아서,,"
류는 재미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뭐 별로, 그래도 류는 오랜만에 아빠랑 영화관에서 영화를 봐서 너무너무 좋았데요,
김명민씨는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언제나 어떤 역활을 하던 그 역활에 하나가 되는것 같아요ㅏ

무스탕 2012-01-28 12:06   좋아요 0 | URL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도 재미있겠던데 류 아빠님께서 재미없어 하셨군요 ^^;
요즘 애들이랑 볼만한 영화 많은데 한 번 더 도전해 보시죠. '장화신은 고양이'는 전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감탄하며 봤지요 ^^;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요 영화도 애들이랑 봐도 좋을듯 싶은데 류랑 한 번 더 보세요. 방학아니면 언제 이런 영화 가족 모두가 보겠어요? :)
김명민은 진짜 배우구나, 화려함으로 눈길을 끄는 배우가 아니고 실력으로 관객을 잡아당기는 진짜 배우구나 싶었어요.

마녀고양이 2012-01-28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 너무 보고 싶은데..
첨 선전할 때부터 찍어놓은 영환데... 흑흑, 또 놓치지 싶어요. ㅠ

김명민이란 배우, 정말 멋져요.. 팔색조가 따로 없다니까요.
어쩜 그렇게 영화마다 다른 느낌인지..
역시 연기자는 얼굴보다 연기력 같아요. 이번 한석규나 신하균이나..

무스탕 2012-01-28 16:18   좋아요 0 | URL
이런 영화가 있다고 알았던게 김명민이 틀니를 끼고 영화를 찍는다는 이야기가 처음이었어요. 티비에서 봤는데 작년이었죠? 웬만하면 놓치지 마세요 :)

김명민이나 한석규, 신하균, 최민식, 송강호, 황정민 같은 배우들은 얼굴보다 연기력이죠. 그렇다고 원빈, 장동건, 조인성, 강동원, 고수 등등이 못한다는건 아니지만 우리를 만족시켜주는 '질'이 다르다는 거지요 ^^

2012-01-30 15: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무스탕 2012-01-31 10:42   좋아요 0 | URL
맞아요. 우리나라 영화가 엄청난 발전을 하고 말았지요 ^^
이렇게 보고싶은 영화가 한꺼번에 개봉을 하면 뭘 먼저 봐야할지 갈등이 심해요.
100% 다 본다고 장담을 할수 없기에 맘이 더 바쁜거지요. ㅎㅎ
작품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는건 정말 투철한 직업정신이 없으면 불가능하겠죠? 김명민은 진정한 배우에요. 그래서 그를 믿고 찾는 관객을 더욱 즐겁게 해 주죠 :)

마노아 2012-02-08 16: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이 영화가 부러진 화살보다 더 좋았어요. 좋은 영화인데 일찍 내려가는 분위기여서 안타까워요.

무스탕 2012-02-08 17:52   좋아요 0 | URL
어제 화살 봤어요. 화살은 관객을 뒤에서 모는 느낌의 영화라면 이 영화는 같이 동행하는 느낌의 영화였어요.
근데 벌써 내려요? 좀 더 해줘도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쩝..

무스탕 2012-02-08 17:53   좋아요 0 | URL
아아아~~~~악~~~~~
오전부터 화살 영화본거 적으려고 노력해도 도대체 사진이 안 올려져요.
알라딘 미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