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마음 내려놓기 - 하버드대학원 교수 조세핀 김 어머니, 빵점 엄마 주견자 사모의 맡기는 교육
주견자 지음 / 두란노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엄마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읽어보라고 전해주었는데, 한참동안을 읽어보지 않고 방치하고 있더군요.

언제가는 읽어보겠지하고 있다가 나도 읽어봐야지 했는데 깜박해버렸네요..

 

어느듯 우리아이도 벌써 5학년, 슬슬 중학교를 준비하는 시기가 되어갑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엄마는 벌써부터 몇몇 특별한 중학교를 살펴보고 있답니다.

슬슬 사춘기가 시작되려는 아들을 바라보며, 과연 아이가 잘 버텨줄까 고민도 됩니다.

 

그러는 와중에 이책을 읽으면서 말과 행동이 다른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입으로는 성품을 최우선으로 이야기하면서 행동은 다른 부모들과 같이 공부잘하는 아이를 기대하고 있었으니까요.

 

"유능한 엄마일수록 말씀은 뒤로 미루고 세상식 교육을 아이들에게 강요하는 데 빠르다"

 

우리는 벌써 세상식 교육방식에 어느사이엔가 물들어 버린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바른 신앙교육이 최우선이라고 머리는 알고 있는데, 삷에서는 그렇게 되지 않는모습을 말이죠. 

 

본문에 나오는 빵점엄마의 교육방식을 따라가려면 정말 내려놓는 연습을 많이 해야할것 같습니다.

다른 엄마들처럼 세상속의 공부도 뒤 떨어지면 안될거 같아, 여러가지 학습지도 시켜보는데,

과연 그 열정만큼이나 성경말씀, 기도를 교육했는지 부끄러운 마음입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자녀로 바르게 키우기 위해 하나님을 그 무엇보다 잘 섬기고 그 가르침을 따를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자녀들을 지키시고 키우고 계심을 믿는것이 중요하다고 알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