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처럼 - 세계를 가슴에 품은 어린이들의 꿈
김연아 지음, 이지영 그림, 이지현 구성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지난 벤쿠버 동계올림픽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로 우뚝선 김연아선수, 그녀가 올림픽나가기 직전에 썼던 김연아의 7분 드라마를 통해 어느정도 알고 있었지만, 그녀의 남다른 삶이 잘 녹아있는 책입니다.

 

1등이 아니면 기억되지 않는 세상으로 인식되는 요즈음, 그래서 더더욱 아이들에게 최고가 되기를 바라고, 실패하지 않는 인생을 살도록 강요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연아에게도 어릴적 스케이트를 배우면서 힘든 일이 많이있었겠지요. 구경오는 사람도 없는 썰렁한 경기장에서 단지, 실수하지만 말자라는 각오로 경기했던 김연아어린이. 그런 그녀가 세계무대에서 서면서, 사람들의 환호와 격려를 받으면서 비로서 스케이트를 통해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 많은 노력과 눈물이 쌓이고 쌓여서, 오늘날의 세계 최고의 피켜퀸이 되었을거라 생각됩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새로운 용기를 보게됩니다. '실패나 성공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패했을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 한번 더 도전해보는것' 그것이 중요하다는 것을요.

 

아이가 공부할때도 마찬가지로, 결과를 중요시하기 보다 과정에 좀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책에는 김연아선수의 사진들이 참 많아서, 더더욱 친근감이 갑니다. 또한 스케이트꿈나무를 위한 자세한 해설도 들어있어 피겨를 꿈꾸는 어린이에게 도움을 줄거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