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 세 번째 모험 - 괴물 장어와 왕게 군단 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3
스테파노 보르딜리오니 지음, 페데리코 베르톨루치 그림, 김효진 옮김 / 조선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디노디노를 만나게 되서 울아이가 아주 좋아합니다. 책이 오자마자 순식간에 읽어버리고 어전편을 들고와서 자기가 예상했던 스토리와 비교해보면서 다음편내용 알아맞추기를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책내용은 마치 만화영화처럼 신나는 그림체와 내용으로 아이의 주목을 확끌기에 충분했구요, 무엇보다도 뒷면에 나온 스토리텔링부분을 직접 해보면서 아이가 이야기의 전개방식을 나름대로 이해하고 자기 목소리로 설명할 수 있는것을 보면, 허투루 읽어버린것은 아니라는 생각에 뿌듯해집니다.

 

뒷부분 실습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첨이라 서툴리는 하지만 아이가 활동모습을 담는다는게 참 신기하군요. 스토리텔링부분은 2가지로 되어 있는데, 먼저 지금 읽은 책의 내용을 순서에 맞춰 찾아가면서 읽는겁니다. 각 스토리보드별도 순서없이 섞여있는것은 순서를 찾아가며 읽는것입니다. 


또하나는, 다음편 디노디노 탐험대의 모험을 예상하며 스토리보드를 꾸며가는 것입니다. 각 이야기그림을 오려내고 그것을 순서에 맞춰 이야기를 만들고, 그 그림을 차례로 붙이는 것이지요. 스토리텔링부분의 순서를 맞추는 것을 보면, 어른이 봐도 헷갈릴뻔한데 순서를 척척 맞추는 것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고편 스토리텔링을 통해 다음번 책 내용을 가늠하게 되니 벌써부터 사달라고 졸라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