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인드 (10만 부 기념 코멘터리 북)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하와이 대저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하와이 대저택

제목: 더 마인드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출간 연도: 2023.11

페이지: 344쪽(반양장)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사 서포터즈 활동으로 읽은 책이지만, 내 솔직한 후기를 남긴다.

------------------------


공기업에 근무하며 자신의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직장 내에서 성공을 추구했던 저자, 하와이 대저택(이하 하대)은 어떻게 부를 쌓았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자는 의식 속 깊이 박힌 마인드가 모든 것이라고 주장한다. 


저자는 수년 전 <시크릿>에 등장한 끌어당김의 법칙을 다시 한번 언급한다. 간절히 원하면 꿈이 실현된다고 말한다. 상상만으로도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목표를 굳게 설정하고 계속해서 그것을 되새긴다. 무의식을 단련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매일 100번씩 소리내어 말하기, 100일 동안 매일 100번씩 손으로 쓰기, 상상으로 시각화하기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행동들을 꾸준히 수행한다면, 그것을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나는 이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 마인드를 바로잡는 것, 긍정적인 확언으로 자신감을 키우는 것, 절망에 빠지지 않는 것은 좋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성공이 보장된다는 주장은 사람을 현혹하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것이 성공한 사람들만 알고 있는, 세상 대부분이 모르는 비밀이라고 하지만, 단순히 목표를 말하고 쓰는 행위만으로 성공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여기에는 실질적인 행동과 구체적인 방법론이 필요하다.


유감스럽게도, 이 책에서는 저자가 마인드 셋 외에 부를 쌓은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공하지 않는다.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 내용은 알려주지 않는다.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성공으로 가는 길에 한 발짝도 내딛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성할 수 없다. 이는 상식적인 사실이다. 저자는 이를 명확히 해야 했다.


실패할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가? 그것은 목표를 간절히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그 사람의 탓으로 돌린다. 책의 뒷부분에서는 뚝심 있게 행동하라고 조언한다. 이는 명백한 모순이다. 책의 후반부는 다른 자기계발서에서 가져온 이야기들을 짜깁기하여 분량을 채운 것에 불과하다.


자기계발서를 선호하지 않으며,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이다. 자기계발의 궁극적인 목표는 엄청난 부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동기부여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면에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추천한다.


추신)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한 나의 생각은 다음과 같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그 분야의 관점에서 일상을 바라보면, 남들이 보지 못하는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그것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그 기회를 쉽게 잡을 수 있다. 이것이 진정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단순히 간절히 원하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공부하고 정진해야 하는 것이다.


목표를 백 번 말하고 쓴다고 해서 그것이 실현되지 않는다.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시험에 합격했다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간절히 원하고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이다. 이 법칙 없이도 당신은 할 수 있는 사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