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지만 매일 씁니다 - 사소하지만 꾸준히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귀찮 지음 / 아멜리에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툰을 그리시는 ‘귀찮’ 작가님의 책입니다. 원래 알던 작가님은 아니었고, 출판사에서 책 서평단을 모집하는 글을 보고는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작가님 계정을 바로 팔로우를 하고 몇몇 게시물을 봤는데, 그림도 글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둥글둥글한 캐릭터와 정감 있는 문장들로 채워진, 적당히 서정적이고 적당히 현실적인 글들. 서평단에는 뽑히지 못했지만, 전자책을  주문해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책 표지에 쓰인 365라는 숫자와 ‘매일’이라는 단어가 말해주듯, 이 책은 작가가 1년 동안 쓰고 그린 그림일기입니다. ‘사소하지만 꾸준히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라는 부제답게, 소소하고 지난한 일상이 담겨 있죠. 작가는 억지로 무게를 잡지 않고, 간단한 일상부터 작가와 인간으로서의 고민을 그려냅니다.

집 정원에서 키운 야채를 뽑아서 동생과 같이 먹고(놀랍게도 작가님은 문경에 사신답니다), 코로나에 걸려서 편찮으신 옆집 할아버지를 걱정하고, 매일 그리고 쓰는 일에 진력을 내다가도 그래도 어떻게든 해내고, 뭘 잘하면 신나하고 못하면 우울해하고… 여러가지 에피소드에 드러나는 작가의 솔직한 감정을 읽다보면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납니다. 흐뭇하고, 그래요. 그 안에 담긴 따뜻한 정서에 맞아 맞아, 고개를 주억거리며 엄청 공감했죠.

매일 핸드폰 어플을 이용해 짧게나마 일기를 씁니다만, 작가님 덕분에 오랜만에 노트를 꺼내서 연필로 오늘 하루 생각을 적었습니다. 제 글씨는 여전히 엉망이고 내용도 그다지 특별하지 않지만, 하루에 하나씩 작은 생각을 모아가면 나 자신을 알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귀찮' 작가님의 <귀찮지만 매일 씁니다>는 하루하루의 소소하고 따뜻한 순간들을 글과 그림으로 담아내어 보여주는 책입니다. 작가의 감정이 담긴 짧은 글과 귀여운 그림들은 작은 위로와 공감을 선사합니다. 하루하루를 의미 있는 순간들로 채워가려는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