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패션MD 2 : 브랜드편 - 대한민국 최고의 슈퍼 MD가 알려주는 브랜드 큐레이션의 모든 것! 패션 MD 2
김정아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예인들이 즐겨 입는 의상들은 사진 뉴스에 의해서 금방 브랜드가 어디 것인지 밝혀진다. 공항 패션이라고 그냥 가볍게 볼 것도 아니다. 연예인들이 모이는 시상식장이나 이벤트 행사에 참석한 연예인들이 입은 의상은 늘 주목을 받는다. 


연예인들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 같은 옷을 입어도 누가 입었느냐에 따라서 평가가 달라지니 말이다. 일반인들 패션 스타일도 이제는 개성이 뚜렷하게 나타난다. 그것은 아마 개인의 취향도 취향이지만 다양한 패션을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들 덕분이 아닌가 생각한다. 이 책은 이 세상에 나오는 패션에 대하여 망라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의 최신 디자인 룩을 살펴볼 수 있는 패션 도록이다.


저자는 니콜 밀러의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다음과 같은 말을 함께 곁들인다. 


"우리나라에서는 한동안 시크한 룩이 유행이어서 몸매를 드러내는 드레스나 여성스러운 아이템은 환영받지 못했다. 하지만 여성스러운 룩의 바람이 다시 불어오고 있으니 저력 있는 이 브랜드를 주의 깊게 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


다그마라는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보자. 다그마(Dagmar)는 세 자매의 할머니 이름이다. 할머니 이름이 브랜드가 되었다. 


"브랜드 이름인 '다그마'는 세 자매의 할머니 이름이다. 할머니는 능력 있는 테일러로 항상 자신감이 넘쳤으며 스타일도 훌륭했다고 한다. 이런 할머니의 DNA가 다그마 여인들의 청사진을 형성하는 자질이라고 생각하며, 하우스 오브 다그마라는 브랜드명을 만들었다. "


저자는 이처럼 많은 패션 브랜드의 핫 아이템을 중심으로 유행을 추적한다. 저자 김정아는 패션과 유통을 중심으로 하는 강연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만들어내는 디자인을 몇 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한 눈으로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다. 


이 책에서 저자는 페미닌룩, 럭셔리 스트리트 웨어, 보헤미안 시크, 밀리터리 룩, 미니멀리즘, 아방가르드 룩, 스칸디나비아, 일본, 펀 액세서리를 순서대로 소개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