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뉴스 - 뉴스는 이야기다
SBS 스브스뉴스팀 엮음 / 책읽는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지식채널이 영상미디어라고 하면 카드 뉴스 형식의 EBS 지식채널과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은 스브스뉴스를 통해 소개된 내용들을 그래픽 이미지와 함께 소개한다. 우리 삶의 변화를 이끈 사람들을 소재로 한 수많은 뉴스들을 간결하게 소개한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혹은 챙겨야 할 사람들의 이야기, 우리가 지금 이렇게 살아가는 것은 앞선 사람들의 혹은 동시대 사람들의 수고와 고난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었다. 


앞으로도 우리는 그렇게 살아내야 한다. 그러한 삶의 동반자로서 우리가 우리 주변에 일어나는 뉴스에 좀 더 관심을 갖고 살아야 한다. 


스브스뉴스는 관심 밖으로 밀려나는 것들을 다시 끌어와 잊지 말라고 일깨운다. 궁금했던 이야기들 혹은 놓치고 사는 이야기들을 통해 재미도 느낀다. 이발소의 외과의사 편은 새로 알았다. 이발소의 삼색 기둥이 의미하는 것이 동맥, 정맥이라는 것을... 그 밖의 많은 인물들의 이야기도 새롭다. 퀴리 부인이나 버지니아 울프의 생은 또 어떤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