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지금 드론인가
편석준.최기영.이정용 지음 / 미래의창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얼마 전 본 세 얼간이 영화에서 한 학생이 무인 이동체를 만들어 날리려고 했으나 제대로 되지 못 해서 시간을 좀 더 달라고 했으나 보완할 시간을 갖지 못하자 주인공이 이를 개선, 하늘을 날게 하는 장면이 나왔다. 처음 볼 때는 무심코 봤는데 이제 돌아와 다시 보니 그게 드론이 아닌가. 근래 드론이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이런 책들이 등장을 했으나 이미 몇 년 전, 아니 더 오래전부터 이러한 솔루션이 있었던 것이다. 


지금은 이론 드론이 소형화되고 취미활동용으로 나오는 제품 등 다양화된 것이 특징이다. 2015년 상반기 중 국가기관에서도 이 같은 무인이동체, 드론 개발과 지원을 위한 보고대회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새로운 산업개발을 통해서 시장을 이끄는 정책이 필요한 지금, 드론은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들이 복합적으로 투여되어 이루어질 수 있는 산업이다. 그만큼 사회 경기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 


몇몇 국가의 개발사에 의해 시장이 형성된 지금은 드론 산업은 몇 년 후 좀 더 큰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 드론 비행 금지구역이 설정되고 이를 안내하는 문구가 눈에 많이 띄는데 그만큼 드론으로 인한 피해사례도 있기에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 규제도 규제지만 성장엔진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커나갈 수 있도록 규제보다는성장 정책이 좀 더 앞섰으면 하는 바람이 든다. 


이 책은 기초적이고 세세한 기능 설명을 통해서 드론 전반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